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기아차, 中 신차품질조사 1·2위 등극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드 여파에도 품질 최고 기업 등극…"도약 기회 마련"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기아차가 중국 신차품질조사에서 1·2위를 모두 차지했다. 사드 여파로 인한 판매 부진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중국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28일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발표한 '2017 중국 신차품질조사'를 인용해 전체 43개 일반 브랜드 가운데 현대차가 1위, 기아차가 2위를 기록했다. 양사는 모두 3년 연속 최상위권을 유지함과 동시에 총 13개 차급에서 4개 차종이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는 중국 주요 67개 도시에서 지난해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판매된 68개 브랜드, 251개 차종을 대상으로 구입 후 2~6개월이 지난 고객들 대상 만족도 조사다. 100대당 불만건수로 나타낸 수치로 점수가 낮을수록 고객의 품질 만족도가 높은 것을 의미한다.

현대차는 조사에서 86점으로 1위를 기록하며, 사상 최초로 일반브랜드 부문 1위에 오른 2015년에 이어 2년만에 다시 품질 최고 기업의 자리에 올랐다. 기아차도 88점으로 지난해 4위에서 2계단 상승해 역대 최고 순위인 2위를 기록했다.

양사 모두 독일의 폭스바겐과 일본 토요타·혼다·마쯔다 등 판매 상위권에 속한 주요 업체를 모두 제치며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13개 차급별 평가에서도 현대차의 루이나·랑동·투싼, 기아차 K5 등 총 4개 차종이 각각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했다. 특히 현대차는 총 3개 차종이 1위에 올라 43개 브랜드 중 가장 많은 1위 차종을 배출했다.

현대·기아차는 자동차 업체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품질 평가에서 최고 우수 기업에 선정됨에 따라 중국 시장에서 난관을 뚫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중국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신차품질조사에서 최상위권의 성적을 달성한 것은 의미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품질 향상 활동을 통해 중국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기아차, 中 신차품질조사 1·2위 등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