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특징주]현대건설↑·GS건설↓…반포주공 수주전 희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현대건설, 조합원 59% 찬성표 얻으며 반포주공 수주전 승리

[아이뉴스24 김나리기자] 현대건설이 서울 반포 주공아파트 1단지 재건축 시공사 수주전에서 승리한 가운데 상승하고 있다. 반면 수주에 실패한 GS건설은 하락하고 있다.

28일 오전 9시52분 현재 현대건설은 전날보다 0.52%(200원) 오른 3만8천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GS건설은 1.65%(450원) 하락한 2만6천800원에 거래 중이다.

두 건설사는 그동안 단군 이래 최대 규모라고 불리던 반포 주공아파트 재건축 시공을 두고 경쟁을 벌여왔다. 그러나 현대건설이 최종 시공사로 선정되면서 두 건설사의 희비가 엇갈리게 됐다.

현대건설은 전날 열린 반포주공 1,2,4주구 재건축 시공사 선정 조합원 총회에서 GS건설을 누르고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 현대건설은 전체 참여 조합원 2천193명 중 59%에 해당하는 1천295표를 획득했으나 GS건설은 886표에 그쳤다.

이상우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현대건설은 반포주공 시공사 선정으로 강남권 주택시장에서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향후 투자포인트인 개포8단지 자체사업분양 및 GBC 착공 등에 대한 투자심리 강화포인트가 충분하다"고 판단했다.

다만 GS건설에 대해서는 "반포주공 1,2,4주구 수주 실패로 약 400억원대의 영업비용이 발생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3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1천384억원에서 857억원으로 하향조정했다.

이어 "강남권 재건축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했던 GS건설의 반포주공 수주실패는 향후 강남권 대단지 수주에도 긍정적이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나리기자 lil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현대건설↑·GS건설↓…반포주공 수주전 희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