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플래닛 금융투자 플랫폼 '시럽 멤버십 웰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최초로 모바일 지갑에서 자산 관리도 OK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SK플래닛의 모바일 지갑 시럽월렛이 금융상품 가입과 투자가 가능한 '시럽 멤버십 웰스(Wealth)'를 선보였다.

시럽 멤버십 웰스는 '스마트하게 돈 버는 지갑'을 콘셉트로, 국내 최초 모바일 지갑에서 자산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증권사 계좌 개설과 상품가입(CMA·체크카드·ETF/펀드)은 물론 인공지능(A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등 금융 추천 및 운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SK플래닛은 최근 SK증권과 업무제휴를 맺고 금융상품과 최신 투자정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받기로 했다. 증권사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서 시럽월렛을 열고 손쉽게 증권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다. 간편한 체크카드 발급은 물론, CMA가입 시 특별금리로 3.5%(6개월 간, 최대 5백만원 한도)를 받게 된다.

또 AI 로봇이 투자자 성향 분석과 투자위험을 판단해 고객의 자산 포트폴리오와 수익율을 관리해주는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도 가입 가능하다. SK증권이 제공하는 다양한 최신 투자정보를 바탕으로 추천 금융상품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SK플래닛 표수형 커머스영업1본부장은 "지금까지의 모바일 지갑이 지출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이제는 금융상품을 통한 '모으는' 생활에도 빠질 수 없는 서비스"라며 "SK플래닛의 시럽 월렛은 고객의 모든 일상 속에서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제안해 주는 최고의 생활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2010년 6월 출시한 시럽 월렛은 가입자 수 1천500만명, 매월 평균 실제 사용자수가 600만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멤버십, 쿠폰, 티켓 기능과 지불결제 등 고객 위치 기반의 편리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플래닛 금융투자 플랫폼 '시럽 멤버십 웰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