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남한산성' 이병헌 "당시 최명길 마음 어땠는지 신중히 고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때는 그랬겠지' 생각하면서 연기하게 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배우 이병헌이 영화 '남한산성' 촬영 소감을 전했다.

25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에서 '남한산성'(감독 황동혁, 제작 싸이런픽쳐스)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고수, 박희순, 조우진과 황동혁 감독이 참여했다.

이병헌은 "이번 '남한산성'이 3번째 사극물"이라며 "사극을 할 때마다 실제 살아보지 않은 시대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정확히 고증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당시 예법이나 말투를 배우면서 '그때는 그랬겠지' 생각하면서 연기를 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병헌은 "그 전에 했던 사극 작품 '광해, 왕이 된 남자'나 '협녀'는 픽션이 가미된 영화다. 하지만 '남한산성'은 우리 역사에 실제 있던 실존 인물을 연기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감독님과 많은 상의를 했다"며 "그때 당시 최명길 마음이 어땠는지 신중하게 생각하며 연기하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남한산성'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의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 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출간 이래 7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김훈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가 원작이다.

'남한산성'에서 이병헌은 이조판서 최명길 역을 맡았다.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로 천만 동원의 기쁨을 누렸던 이병헌은 고립무원의 남한산성에서 청과의 화친(나라 간에 다툼 없이 가까이 지냄)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인물을 연기한다.

한편, '남한산성'은 오는 10월 3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남한산성' 이병헌 "당시 최명길 마음 어땠는지 신중히 고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