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文 대통령 "북핵 문제라도 정치권 초당적 협력해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여야 지도부 대화 자리, 국민에 초당적 협력 선물 드리기를"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여야 지도부 초청 회동을 공개 제안하며 최근 심각한 북핵 위기에 대해서 정치권의 초당적 협력과 국민적 지지를 호소했다.

문 대통령은 25일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지난 주 유엔총회 참석에 대해 "이 시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유엔총회 참석과 각국 정상들과의 정상회담을 통해서 북한 핵과 미사일 도발에 대한 국제사회의 강도 높은 제재와 함께 평화적 원칙을 재확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가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 원칙을 지키고, 그에 대한 확신을 우리 국민과 국제사회에 주는 것은 경제성장과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것"이라며 "유례없는 한반도 긴장과 안보위기가 계속되는 만큼 적어도 이 문제만큼 여야를 초월한 정치권 협력과 국민들의 단합된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사법부 수장의 공백 우려로 국민들 걱정이 컸었는데 삼권분립을 존중하는 결정을 해 주신 국회와 야당의 협력에 감사드린다"며 "이미 말씀드렸지만 여야 지도부를 청와대에 초청해서 대화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으면 한다"고 여야 대표 초청 회동을 공개 제안했다.

문 대통령은 "엄중한 안보 상황에서 초당적으로 대처하고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를 구성하여 보다 생산적 정치를 펼치는 방안에 대해 지혜를 모으는 게 필요하다"며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국민들께 국가적 문제에 대한 초당적 협력이라는 추석 선물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대통령은 "비서실장과 정무수석이 여·야 지도부에게 예우를 갖춰서 회동 취지를 잘 설명하고, 국민들에게 희망을 드리는 내실있는 대화가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해 달라"고 지시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文 대통령 "북핵 문제라도 정치권 초당적 협력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