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부상 불운' 류현진, 타구에 맞으며 3회초 강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1이닝 3피안타 1실점…3회초 조 패닉 타구에 왼 팔뚝 강타

[조이뉴스24 김지수기자]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LA 다저스)이 불의의 부상으로 고개를 숙였다.

류현진은 2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홈경기에 선발등판해 2.1이닝 3피안타 1탈삼진 1실점만을 기록한 뒤 마운드를 내려갔다. 3회초 샌프란스시코 선두타자 조 패닉의 타구에 왼쪽 팔뚝을 맞은 뒤 교체됐다.

출발은 좋지 않았다. 1회초 2사 3루에서 버스터 포지에게 1타점 적시타를 맞으면서 샌프란시스코에 선취점을 내줬다. 하지만 헌터 펜스를 내야 땅볼로 처리하며 추가 실점 없이 1회를 마쳤다.

류현진은 팀이 0-1로 뒤진 2회초 2사 1·3루의 추가 실점 위기에 놓였다. 그러나 뛰어난 위기 관리 능력을 발휘했다. 에르난데스를 유격수 땅볼로 잡아내며 실점을 허락하지 않았다.

안정을 찾는 듯 보였던 류현진은 뜻밖에 부상으로 투구를 멈출 수밖에 없었다. 류현진은 팀이 0-1로 뒤진 3회초 샌프란시스코 조 패닉을 상대했다. 볼카운트 0-1에서 2구째 117㎞짜리 커브를 구사했다. 패닉은 이 공을 받아쳤고 타구는 곧바로 류현진의 왼쪽 팔뚝에 맞았다.

류현진은 타구에 맞은 뒤 곧바로 1루에 송구하며 패닉을 아웃시켰다. 하지만 타구를 맞은 왼 팔뚝을 움켜쥐었고 경기는 잠시 중단됐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류현진이 더는 투구를 이어가기 어렵다고 판단, 교체를 지시했다.

류현진은 결국 팀이 0-1로 뒤진 3회초 1사 후 패전의 위기에서 로스 스트리플링에게 마운드를 넘기고 이날 등판을 마쳤다. 시즌 6승 달성도 다음으로 미루게 됐다.

3회초 샌프란시스코 공격이 진행 중인 가운데 샌프란시스코가 1-0으로 앞서가고 있다.

조이뉴스24 김지수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상 불운' 류현진, 타구에 맞으며 3회초 강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