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박지원·정동영 "당 입장 정리해 발표해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민의당 당론 결정?, 당 지도부 자율투표 방침 여전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국민의당 지도부가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과 관련, 자율투표 방침을 정한 가운데 중진 의원들 사이에서 당론을 정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와 주목된다.

박지원 전 대표는 21일 김 후보자 임명동의안 표결을 앞두고 열린 의원총회에서 "20대 국회 개원 초 우리는 선도 정당으로서 명확한 입장을 먼저 정리해 발표함으로써 정국을 이끌었는데 최근에는 결정이 항상 늦어 2중대당이라는 멍에를 벗지 못하고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박 전 대표는 "가결인가 부결인가 하는 의원총회의 입장을 가급적 빠른 시간 내에 발표해 우리의 명확한 입장을 정리했을 때 선도정당의 입지를 굳힐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전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안철수 대표, 김동철 원내대표에게 간곡한 전화를 했고 김 후보자는 역대 어떤 청문회보다 하자가 없다"면서 찬성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정동영 의원도 나서 "김 후보자 인준 후 개헌 국면을 이끌어야 하는데 자율투표로 의원 개개인의 소신에 맡긴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이 자리에서 우리가 방향을 정해야 한다"고 거들었다.

국민의당이 찬성 당론을 정하면 김 후보자 임명동의안은 무난히 통과될 전망이다. 다만 당 지도부가 자율투표 방침을 고수하고 있어 당론 채택이 어려울 가능성이 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지원·정동영 "당 입장 정리해 발표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