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방통위, 제2회 인터넷드림 창작동요제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상·특별상 곡,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는 20일 서울 여의도 KBS아트홀에서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서병조)과 함께 '우리가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주제로 '2017 인터넷드림 창작동요제'를 연다고 이날 발표했다.

올해로 2회째인 인터넷드린 창작동요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창작곡과 노랫말을 공모한다, 지난 6월7일부터 지난달 27일까지 '아인세'홈페이지를 통해 공모한 결과 ▲창작부문(작사·작곡) 66곡 ▲특별부문(노랫말) 26곡 총 92곡이 접수됐다. 작년에 비해 약 1.5배 증가했다.

공모에는 독창, 중창, 합창과 같이 다양한 형태의 곡들이 접수됐고, 동요작곡가·교사·대학생·학부모 등 연령·직업을 불문하고 다양한 계층이 작사·작곡자로 참여해 범국민적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제출된 92곡의 작품은 동요작곡가, 지휘자, 성악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창작부문 본선 진출작 12곡, 특별부문(노랫말) 특별상(1곡), 아인세상(2곡) 수상팀을 선정했다.

창작부문의 대상(1곡)에는 방송통신위원장상, 최우수상(2곡)·우수상(3곡)에는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이 수여되며, 특별부문(노랫말)의 특별상(1곡)에는 교육부장관상이 주어진다.

대상(1곡), 특별상(1곡)을 수상한 곡은 유치원, 초등학교와 같은 교육현장에서 많은 학생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방송통신위원회와 아인세 홈페이지에 게시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널리 보급할 계획이다.

허욱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은 "방송통신위원회는 앞으로도 온 국민이 참여하는 동요제를 통해 세대를 아우르고, 공감할 수 있는 국민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산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제2회 인터넷드림 창작동요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