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명절 선물세트도 '가정 간편식' 시대 열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CJ제일제당, 한식·양식 두 가지 콘셉트 적용한 'HMR' 선물세트 첫 선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CJ제일제당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가정간편식 제품으로 구성한 HMR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가정간편식 선물세트는 '비비고 가정간편식 선물세트' 3종과 '고메×와인 DIY 세트' 등 총 4종이다. 이 상품은 CJ제일제당의 가정간편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와 '고메'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소비자 취향을 저격하기 위해 한식과 양식 등 두 가지 콘셉트로 준비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HMR 선물세트는 간편식 소비 확대에 따라 간편식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해 준비했다"며 "올해 추석은 테스트 마케팅 차원으로 접근한 것으로, 소비자 반응 및 판매 추이 등을 분석해 향후 선물세트 종류와 물량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비고 가정간편식 선물세트'는 한국인이 가장 즐겨먹는 국·탕·찌개로 구성했으며 명절 기간에도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인 육개장을 비롯해 설렁탕, 사골곰탕 등으로 구성했다. 이 제품은 1~2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실용성을 살리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홈플러스를 비롯해 CJ온마트, G마켓 등 온라인 경로에서 구매 가능하다.

'고메×와인 DIY 세트'는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와인 브랜드 '실레니(Sileni)'와 콜라보레이션한 콘셉트의 선물세트다.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전문점 셰프의 미식 요리를 즐길 수 있고 특히 와인과 궁합이 잘 어울리는 '고메 상온간편식' 3종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고메 상온간편식' 3종을 구매하면 실레니 셀라 컬렉션 피노누아 375ml 와인을 3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기프트 박스에 선물세트 형태로 포장이 가능하다. '고메×와인 DIY 세트'는 여의도 IFC몰에 위치한 올리브마켓에서 판매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가정간편식 선물세트는 이색적인 선물세트인 만큼 기존 명절 선물세트와 달리 색다른 구성의 선물을 찾는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가 예상된다"며 "민족 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선보인 이번 선물세트는 기존과 다른 특별함을 담은 만큼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명절 선물세트도 '가정 간편식' 시대 열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