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정우택 "김명수 인준안 표결, 전원 부결표 던지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법부 수장 부적격자" 소속 의원들에 반대 투표 당부

[아이뉴스24 정지연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표결과 관련, 소속 의원들에게 반대 투표를 공개적으로 당부했다.

정 원내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 후보자는 사법부 수장으로 가선 안 될 부적격자"라며 "의원들 전원이 본회의 표결에 참석해 부결표를 던져달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정 원내대표는 "친소관계에 따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의원들을 만나 왜 이사람이 안되는지 설득하자"며 "내일 표결에서 반드시 부결시키는 결과를 얻기 위해 총력을 모아보자"고 호소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는 왜 협치가 필요한지, 왜 정권을 잡은 사람들이 어깨에 힘을 빼야하는지, 왜 대통령이 국회에 협력을 구해야하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일이기도 하다"며 "본인 상 빼고는 전원 참석해서 부결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거듭 당부했다.

정 원내대표는 의원총회 전 열린 최고위원·3선의원 연석회의에서 "일부 의원들이 김 후보자와 같은 학연을 가지고 야당 의원들을 설득하고 있다고 하는데, 사법부를 호도하고 법적·종교적 가치관을 뒤흔들 중대한 문제를 하적 연고로 뒤흔든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정지연기자 berealjy@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우택 "김명수 인준안 표결, 전원 부결표 던지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