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AI스피커로 아파트 관리비 손쉽게 확인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K텔레콤,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서비스 개발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인공지능(AI) 비서에게 아파트 관리비를 안내 받을 수 있게 된다.

18일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국내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 90% 이상을 발급하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대표 최병인, 이하 이지스)와 음성인식 AI기기 '누구(NUGU)'와 스마트홈 앱을 통해 아파트 관리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키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SK텔레콤의 스마트홈 플랫폼과 이지스의 관리비청구시스템간 연동을 통해 제공될 계획이며, 아파트 입주민들은 '누구'에 음성명령을 하면 관리비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 '누구'에서 보내는 '이번 달 관리비가 도착했습니다'라는 알림을 통해 관리비 청구를 손쉽게 알 수 있으며,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앱을 통해서도 월별 관리비를 확인하거나 푸시 팝업 형태로 고지서 청구 소식을 받을 수 있다.

양사는 내년 1/4분기 내 서비스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자동이체 미신청 입주자를 위해 앱과 음성으로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관리비 총액 확인 외에도 항목별 사용 데이터를 분석해 에너지 절감 방안을 추천하는 서비스도 만들 방침이다.

이 밖에도 양사는 주거공간에서 활용 가능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공동 개발 및 마케팅을 통해 아파트 관련 비즈니스에서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로 합의했다.

김장기 SK텔레콤 IoT사업부문장은 "아파트 관리비 분야의 국내 최고업체인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의 협력을 통해 SK텔레콤의 스마트홈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른 아파트 입주민들이 누리지 못하는 새로운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ICT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생활을 윤택하게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스피커로 아파트 관리비 손쉽게 확인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