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네시스 독자 모델 G70, 고성능 시대 연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아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눈길…제로백 4.7초 '스포티함' 강조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독자모델인 중형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G70'이 15일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15일 화성시 남양연구소 내 디자인센터에서 G70 공식 출시 행사를 열고, 오는 20일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브랜드 세단 라인업을 완성하는 제네시스 G70는 엔트리급 세단임에도 우아함과 역동성을 갖추고, 차별화된 컬러감으로 존재감을 과시한다.

G70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정체성을 계승하면서도 G70만의 개성을 강조한 외관으로 눈길을 끈다. 제네시스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인 대형 크레스트 그릴의 상단에 헤드램프를 정렬해 넓은 전폭을 강조했고, 긴 후드와 짧은 프론트 오버행, 유려한 루프라인으로 우아하면서도 섹시한 느낌의 첫인상을 갖췄다.

10여종의 컬러로 고객의 선택지를 넓힌 것도 특징이다. 기존 컬러와는 차별화되는 블레이징 레드, 그레이스풀 그레이, 레피스 블루 등 10가지 외관 컬러와 더불어 내장 컬러도 블랙 버건디 투톤, 베이지 그린 투톤, 스포츠 레드 등 7종을 운영한다.

브랜드 가치에 걸맞는 첨단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된 점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G70에는 EQ900에 세계 최초로 탑재된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이 적용됐고,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검색 편의성 및 정확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탑승자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차량과 보행자간 충돌 시 차량의 후드를 자동으로 상승시켜 보행자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후드도 기본 탑재됐다.

제네시스 G70는 가솔린 2.0 터보와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디젤 엔진을 장착한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총 3개의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특히 'G70 스포츠'라는 별도의 명칭으로 운영되는 가솔린 3.3 터보 모델은 제로백 4.7초, 최대 시속 270km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갖춰 눈길을 끈다.

정차된 차량이 급가속 하더라도 미끄러짐 없이 최대 수준의 동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런치 컨트롤'은 제네시스 G70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된다.

가격은 가솔린 2.0 터보 모델이 3천750만~4천295만원, 디젤 2.2 모델이 4천80만원~4천325만원, 가솔린 3.3 터보 모델이 4천490만원~5천180만원으로 책정됐다.

이날 제네시스 G70가 공식 출시를 알린 현대제네시스디자인센터는 오랜 시간 끝에 G70가 탄생한 곳으로, G70의 출시와 함께 외부에 처음 공개됐다.

양웅철 연구개발총괄 담당 부회장은 이날 G70를 소개하며 "제네시스는 대한민국에서 탄생한 럭셔리 브랜드며 남양연구소를 중심으로 세계 곳곳의 글로벌 인재들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제네시스 브랜드 세단 라인업을 완성하는 제네시스 G70를 통해 고객맞춤의 혁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제네시스사업부장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작점인 대한민국에서 제네시스 브랜드 세단 라인업을 완성하는 G70를 출시하는 것은 상당한 의미를 가진다"며 "제네시스 브랜드는 항상 모든 고객을 위한 럭셔리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네시스 독자 모델 G70, 고성능 시대 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