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靑 "사드 보복 中 WTO 제소? 북핵 해결에 집중할 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금은 북핵 등으로 중국과의 협력이 매우 중요한 시점"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청와대가 중국의 사드 배치 관련 경제 제재와 관련해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하지 않기로 했다. 최근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도발로 한반도 핵 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중국의 역할이 중요해진 상황을 반영한 것이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14일 기자 브리핑에서 "중국의 사드 보복 조치에 대해 한중 간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는 전략적 소통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며 해결해 나가고자 한다"면서 "지금은 북핵과 미사일 도발 등으로 중국과의 협력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지금은 북핵 문제 해결에 집중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이 문제는 입장을 간명하게 가지고 가는 것이 북핵 문제의 국제 공조, 중국과의 공조에 유리하다는 판단이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전날 '제13차 한중통상점검 TF' 회의에서 중국이 사드 배치 관련 경제 보복으로한국 기업에 불이익을 주는 것에 항의 서한을 발송하고 다음 달 열리는 WTO서비스 무역 이사회에서 보복 처룋를 촉구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중국이 사드의 한반도 배치에 강력 반발하면서 현재 관광, 유통 등의 분야에서 우리 기업이 사실상의 제재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청와대의 이같은 결정이 향후 한반도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靑 "사드 보복 中 WTO 제소? 북핵 해결에 집중할 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