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서울시내 공원에서 반려견 질병검사 무료로 받으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시 보건환경연구원, 찾아가는 반려동물 이동검진 센터 운영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서울시내 공원에서 반려견 질병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됐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이달부터 11월까지 서울시수의사회와 함께 '찾아가는 반려동물 이동검진센터'를 월드컵공원, 보라매공원, 어린이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등에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동검진센터는 월드컵공원에서 매월 두번째 목요일(9월14일, 10월12일, 11월9일), 보라매공원은 매월 세번째 목요일(9월21일, 10월19일, 11월16일), 어린이대공원은 매월 네번째 목요일(9월28일, 10월26일, 11월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된다.

아울러 오는 17일 관악구 봉천동과 다음달 15일 관악구 신림동에서 열리는 '관악구 개판 5분전 찾아가는 동물병원 행사'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오는 23일 서초구 서초동 용허리 공원에서 열리는 '반려견 가족 한마당'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동검진 센터가 운영된다.

이동검진센터에서는 반려견을 대상으로 채혈검사를 통해 광견병 예방접종 항체와 브루셀라병, 진드기에 의해 전파되는 얼리키아증, 라임병, 아나플라즈마병 항체 보유 여부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을 유발하는 바이러스가 있는지 등을 검사한다.

검사결과는 보호자에게 문자와 유선, 공문 우편발송 등 개별적으로 전달된다. 이밖에도 현장에서 수의사가 외부 기생충검사, 건강 상담뿐만 아니라 이상행동 교정 교육도 진행한다.

정권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서울시는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사는 도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동검진센터를 통해 반려견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뿐 아니라 사람에게 전파될 수 있는 인수 공통 질병에 대한 실태를 조사해 예방대책을 만들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반려동물 이동검진센터 운영과 관련 궁금한 사항은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동물위생시험소 동물방역팀(02-570-34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내 공원에서 반려견 질병검사 무료로 받으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