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팀 쿡 "스티브 잡스는 천재, 언제나 존경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애플파크에 마련된 극장 헌정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그의 철학은 항상 애플의 DNA에 자리잡고 있다"

애플은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구축된 신사옥 애플파크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 선 팀 쿡 애플 CEO는 가장 먼저 故 스티브 잡스 애플 전 CEO를 언급했다.

애플에게는 올해라는 시간과 애플파크의 스티브 잡스 극장이라는 공간은 특별하다. 아이폰 1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는 때이기 때문이다.

아이폰이 첫 공개된 때는 2007년 1월 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맥월드 2007에서다. 당시 故 스티브 잡스 CEO가 직접 휴대폰을 제작하겠다며 골몰했을 때다. 미국 이통사 AT&T와의 비밀회동 등의 사전 작업을 통해 공개된지 6개월만인 6월 29일 판매가 시작됐다.

아이폰의 등장과 모바일을 위한 iOS 운영체제, 이를 십분 활용할 수 있는 앱스토어의 탄생, 멀티터치가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변화 등은 일명 아이폰 쇼크라는 트렌드를 만들 정도로 대단한 기세를 보였다.

1세대가 세상을 놀라게 했다면 2세대인 아이폰3G는 대중화의 물꼬를 텄다. 2008년 7월 11일 출시됐다. 2G 네트워크에서 3G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진화했다. 이후 완성도를 더 높인 아이폰3GS가 2009년 6월 8일 등장했다.

하지만 故 스티브 잡스는 중간에 애플의 선박에서 내려애 했다. 지독하게도 그를 괴롭혔던 췌장암이라는 병이 원인이었다. 결국 2011년 10월 5일 세상을 떠났다. 그 자리는 故 스티브 잡스 CEO가 자리를 비울 때마다 애플의 순항을 이끌었던 현재의 팀 쿡 애플 CEO에게로 넘어갔다.

팀 쿡 CEO는 "우리는 스티브 잡스에 대한 회고로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제는 슬픔 대신 기쁨으로 그를 생각할 수 있다. 그의 철학은 항상 애플의 DNA에 있다. 그래서 우리는 스티브 잡스에게 이 극장을 헌정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신사옥과 관련해 "스티브 잡스는 천재였다. 그는 모든 사람들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막힌 능력을 보유하고 있었다. 그는 주위 환경이 사람들에게 최고의 업무를 하도록 독려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스티브 잡스는 10년 전 이 캠퍼스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스티브의 비전과 열정은 애플파크 및 애플의 모든 곳에 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애플의 신사옥에는 아직까지 애플의 모든 것들이 이동하지는 않았다. 올해말까지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방문자를 위한 센터도 올해 후반에 올린다. 모두가 올 수 있는 곳이다.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도 있고 애플파크를 좀 더 알 수도 있다. 애플스토어도 자리 잡는다.

팀 쿡 CEO는 "애플파크는 9천그루 이상의 나무가 조성돼 있다. 아스팔트 속에서도 녹지로 탈바꿈시켰다. 또한 100% 재생에너지로 작동한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태양광 설비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팀 쿡 CEO는 미국에 불어닥친 태풍 피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애플은 핸드인핸드, 적십자사 등과 협력해 폭풍 피해를 복고 있다. 아이튠즈와 앱스토어를 통해서 현지서는 기부가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팀 쿡 CEO는 모든 사람들이 특별한 구호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요청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팀 쿡 "스티브 잡스는 천재, 언제나 존경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