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올레tv서 먼저 만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튜브 보다 3주 빨라…TV 독점 콘텐츠도 선봬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영유아와 초등학생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키즈콘텐츠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을 IPTV에서 유튜브 보다 더 빨리 만날 수 있게 됐다.

12일 KT(대표 황창규)는 오는 13일 올레 tv에서 IPTV 서비스 최초로 '캐리TV'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캐리TV'는 키즈 콘텐츠 기업 캐리TV(대표 권원숙)가 제작한 유튜브 키즈 채널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의 TV 채널 서비스다. '캐리TV'는 기본요금제인 '올레 tv 라이브 10' 요금제 이상 가입자면 채널 143번에서 추가 비용 없이 시청할 수 있다.

'캐리TV'는 26억뷰를 기록한 유튜브 콘텐츠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캐리앤북스' '캐리앤플레이' 외에도 영어, 미술, 스포츠 등 다채로운 놀이학습 프로그램을 매월 80여편씩 선보인다.

올레 tv에서 유튜브보다 3주 빨리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엘리가 간다-오늘의 도전' '캐리의 블록놀이' '조이샘의 상상보드' 'Let’s Play English' 등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유튜브에서는 볼 수 없었던 뮤직 드라마 ‘캐리앤 송’과 인기 프로그램인 ‘캐리앤북스’ ‘캐리앤 플레이’도 TV판 풀 버전 영상으로 처음 공개된다.

◆TV 맞춤 UI로 채널과 VOD를 한 화면에

KT는 '캐리TV'를 론칭하며 TV 맞춤 사용자환경(UI)을 새롭게 적용, 채널번호 143번을 누르면 실시간 채널 외 주문형비디오(VOD)를 바로 골라 볼 수 있게 했다. '캐리TV'로 채널 이동하면 관련 콘텐츠가 하나의 화면에 나타나 번거롭게 다른 메뉴로 이동하지 않고 편하게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큰 TV화면으로 온 가족이 함께 거실에서 편리하게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을 감상할 수 있다.

KT는 국내 최다 규모인 6만 2천여편 키즈·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작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사용자 환경(UI) '어린이 세상' 모드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드림웍스 채널' '뽀로로TV' '핑크퐁TV' 놀이학습 서비스도 출시했다. 이 가운데 핑크퐁TV는 출시 된지 3주 만에 1만 가입자들 돌파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아이가 TV속 주인공이 되는 신개념 키즈 특화 서비스 세계 최초 IPTV 하이퍼 VR 'TV쏙' 서비스를 출시했다.

강인식 KT 미디어본부 콘텐츠 사업담당 상무는 "올해 TV쏙·핑크퐁TV·캐리TV 등 키즈 특화 서비스처럼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올레tv서 먼저 만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