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기가와이어 기술수출 북미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황창규 회장 보스턴서 개통식, 통신 산업 수출 길 확대 행보

[아이뉴스24 조민성기자] KT(회장 황창규)가 미국 보스턴에 '기가 와이어' 기술 수출을 시작으로 북미 시장으로 기술 보급을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황창규 KT 회장이 해외 수출이 사실상 전무했던 통신산업의 수출길을 뚫기 위한 행보를 본격화 한 것이다. 황 회장은 이달 중순 미국 동부에 있는 보스턴을 방문, 기가 와이어 개통식에 참석한다. 12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막하는 'MWC 2017'에 참석한 후 보스턴으로 이동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KT 관계자는 "보스턴에 기가와이어망을 구축하는 것은 앞으로 KT가 기가와이어 기술을 북미 시장으로 확대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조만간 캐나다, 멕시코 등 북미 전역으로 기가와이어 기술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KT는 최근 몇 년 새 해외 수출 비중을 빠른 속도로 늘리고 있다. 특히 전체 매출의 0.03%에 그쳤던 해외매출이 2015년 0.78%로 올랐고 지난해에는 전체 매출 중 2.27%까지 해외 비중을 높였다.

보스턴은 100년이 넘는 낡은 건물이 많아 인프라 개선이 쉽지 않았다. 이번에 시범망이 개통된 기가 와이어는 광케이블 없이 구리선만으로 1Gbps의 인터넷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KT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보스턴 지역 저소득층 150가구에 장비, 노하우 등 기가 와이어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축지역 선정 등 전체적인 관리는 보스턴시가 맡게 된다.

기가 와이어는 기가 와이파이, 기가 LTE와 함께 3대 기가 기술로 불릴 정도로 차별화된 기술이다. KT는 앞으로 기가 와이어 기술을 북미 시장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조민성기자 mch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기가와이어 기술수출 북미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