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구호, 뉴욕서 SS시즌 프리젠테이션…글로벌 사업 '박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드레시 스포츠룩 선보여, 시즌 리스 '캐리 오버' 라인 강화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가 9일(현지 시간) 뉴욕 맨하탄 워싱턴 스트리트에 위치한 '인더스트리아'에서 2018년 봄·여름 시즌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뉴욕에 첫 입성한 구호는 뉴욕 최고 백화점 버그도프굿맨, 홍콩의 럭셔리 백화점 레인크로포드, 컨템포러리 온라인 편집숍 쎈스(SSENSE) 등에 입점한 바 있다.

이날 구호 프리젠테이션에는 하비 니콜스·레인 크로포드·네타포르테 등 글로벌 주요 백화점·온라인몰 바이어와 포브스·뉴욕타임즈·베니티 페어·하퍼스 바자·엘르 등 패션 디렉터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구호는 프레젠테이션 후 21일까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뉴욕 법인에 세일즈 쇼룸을 운영하고 바이어 및 언론사를 초청해 구호를 세계 패션 시장에 소개할 예정이다.

2018 SS시즌 구호는 '산책'에서 영감을 받아 화려한 컬러의 드레시 스포츠룩을 선보였다. 발목으로 갈수록 밑단이 좁아지는 '캐롯 레그' 팬츠와 무늬를 스티치 처리한 '스모킹' 디테일의 셔츠와 블라우스 등이 전략 아이템이다.

시즌에 관계없이 인기가 높은 '캐리 오버' 라인도 강화했다. 독자 개발한 소재를 적용한 이번 라인에는 에어져지 소재의 아워글래스(모래시계) 실루엣 코트와 원피스 등이 대표 상품이다. 벨기에 출신 글로벌 스타일리스트 탐 반 도프와의 협업도 진행한다.

윤정희 여성복 사업부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복 브랜드로써 중장기적 계획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며 "뉴욕 진출 후 세 번째 시즌을 진행하면서 완성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호, 뉴욕서 SS시즌 프리젠테이션…글로벌 사업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