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김윤석X하정우X유해진'1987', 5개월 대장정 끝 크랭크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화이: 괴물을 상킨 아이' 장준환 감독의 신작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영화 '1987'(감독 장준환, 제작 우정필름)이 크랭크 업했다.

1일 오전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우리나라 현대사의 분수령인 6월민주항쟁을 다룬 '1987'이 5개월 간의 촬영을 마치고 지난 8월 27일 크랭크 업했다.

'1987'은 1987년 민주화 항쟁의 기폭제가 된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둘러싸고 진실을 은폐하려는 세력과 목숨을 걸고 진실을 알리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배우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박희순, 이희준, 강동원, 설경구, 여진구가 출연,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지구를 지켜라!'의 장준환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이다.

공개된 크랭크업 스틸에서는 검찰청과 대공분실을 필두로 움직인 김윤석, 하정우, 이희준, 대공분실과 교도소에서 촬영을 마무리한 유해진과 박희순, 김의성의 모습이 보인다. 또 처절한 1987년 대학가의 한가운데에서 촬영 막바지를 맞이한 김태리의 모습은 단단한 이야기를 만들어내기 위해 고군분투한 이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다.

대공처장 박처원 역할을 맡은 김윤석은 "영화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이후 장준환 감독과 두 번째 작품이라서 정말 호흡이 잘 맞았다. 우리나라 현대사에서 기폭제가 된 어마어마한 사건을 다루기도 하지만 시나리오적으로도 완성도가 높아서 관객 분들에게 빨리 인사 드리고 싶다"며 크랭크 업 소감을 전했다.

공안부장 최환 역할을 맡은 하정우는 "영화를 통해 우리의 지난 역사적 사건을 잘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교도관 한병용 역할의 유해진은 "'1987'은 당시 우리 주변에 있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이다. 실제로 기억하는 1987년 그때는 거리에 최루탄 냄새가 나는 불안한 시절이었다. 그 기억이 어느덧 30년 전이라는 사실에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대공분실 조반장역의 박희순은 "촬영하며 실제 그 역사를 겪은 사람들에 대한 숭고한 마음이 생겼다. 작품에 참여한다는 그 자체로도 뜻 깊으며, 한 자리에서 만나기 어려운 배우들과 함께 작업해서 든든했다"고 전했으며 윤상삼 기자 역의 이희준은 "작품에 임하면서 공부를 많이 했다. 실존 인물을 모티프로 한 만큼 그 분의 뜻과 마음에 공감하며 연기하려 애썼다. 그런 모습이 관객들에게 잘 전달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대학생 연희 역할의 김태리는 "연희는 '1987'의 수많은 인물들 속에서도 가장 평범한 사람이다. 언제나 그런 평범한 사람들이 함께 힘을 합쳐 세상을 바꿔왔다는 그 가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영화가 될 것 같아 더욱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장준환 감독은 "끝났는지 실감이 잘 나지 않는다. 잘 끝났다는 시원함보다는 앞으로 편집과 후반 작업 과정에 대한 걱정이 앞선다. 아직 살아계신, 30년 전 피땀 흘려 싸우셨던 그 분들에게 누가 되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다. 그리고 6월민주화항쟁과 민주주의를 되새기는 작품의 취지에 공감해 출연 분량에 상관없이 흔쾌히 참여해준 배우들에게도 감사하다. 앞으로 최선을 다해 마무리하겠다"고 크랭크업 소감을 전했다.

한편, '1987'은 올 하반기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윤석X하정우X유해진'1987', 5개월 대장정 끝 크랭크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