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하반기 채용 시작…"인성·역량 중점"
2017.08.31 오후 3:28
1일부터 서류접수 시작…유통업계 침체에도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BGF리테일이 오는 1일부터 2017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신입사원 모집 직군은 영업관리, 상품운영, 전략기획 등 5개 직군으로,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신입사원 온라인 서류 접수는 오는 9월 1일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며 온라인 접수 후 14일부터 16일까지 지정 접수처에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

​서류 전형 합격자는 9월 말 인재상 적합도를 테스트하는 인성검사를 거쳐 블라인드 상황면접 등 직무 역량 평가 중심의 1∙2차 면접(10월 말 ~ 11월 중)과 실제 편의점 업무를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인턴 실습(11월 말)을 통해 최종합격 된다.



이처럼 BGF리테일이 기존 채용 시장에 보편화 돼 있는 시험 형태의 선별 과정 없이 면접, 인턴 실습 과정을 강화한 것은 지원자의 지나친 부담을 줄이고 개인의 역량을 검증하는 데에 중점을 뒀기 때문이다.

​​특히 BGF리테일은 지원자가 평소 가치관에 따라 답변할 수 있는 문항으로 구성된 인성 검사 시스템 'BGF 핏 테스트(fit test)'를 통해 도전, 팀웍, 열정, 학습, 정직이라는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인재를 선별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예비 입사 지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5일부터 전국 18개 대학에서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한다. 캠퍼스 리크루팅은 해당 대학 재학생 외에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 인터뷰를 통해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공개 채용 프로그램인 '캠퍼스 오디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경력사원은 상품운영, 재경지원, 점포시설 등 6개 직군에서 2년 이상 경력을 소지하면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9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BGF리테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BGF리테일 장영식 HR팀장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청년 실업과 근로환경 문제에 깊이 공감하며 정부정책에 발맞춰 인재 중심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유통업계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거쳐 지난해 보다 약 40% 늘어난 350여 명을 채용하며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