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e스포츠 교육 기관 'ROX 아카데미' 발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에이수스와 함께 개설…가천대학교에 1호점 오픈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ROX 게이밍이 IT 업체 에이수스(ASUS)와 함께 'ROX 아카데미'를 발족했다고 28일 발표했다.

ROX 게이밍은 ▲ROX 타이거즈(LOL) ▲ROX 알마다(베인글로리) ▲ROX 오카즈(오버워치) 등 여러 프로게임단을 운영하는 e스포츠 전문 클럽이다.

'ROX 아카데미'는 e스포츠 전문 교육 기관이다. 한국e스포츠협회(KeSPA) 경기지회, 가천대학교 게임대학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등이 'ROX 아카데미'의 후원을 맡았다.

프로그램은 크게 ▲선수과정 ▲단기과정 ▲체험과정으로 구성됐다. '선수과정'은 1부 리그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에 참가 가능한 선수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단기과정'과 '체험과정'은 게임을 즐기는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수강생은 실제 프로게이머의 연습 일정과 일상 스케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ROX 게이밍은 국내외 프로팀이 쉽게 뛰어난 선수를 확보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교육생에게는 프로게이머에 대한 막연한 환상에서 벗어나 자질과 적성에 맞는지 등을 직접 판단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7월 말 'ROX 아카데미' 1호점이 가천대학교에 문을 열었으며,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1기 체험과정이 진행됐다. '제9회 대통령배 KeG' LOL 부문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경기도 대표팀도 'ROX 아카데미' 1기 체험과정에 참여한 바 있다. 2호점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 조성된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e스포츠 교육 기관 'ROX 아카데미' 발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