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수비 공들이는 신태용 "이란에 선제골 내주지 말아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팀 분위기에는 만족 "선수들 의욕 넘친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이란에는 선제골 내주지 말아야 한다."

신태용(47) 축구대표팀 감독이 이란을 상대로 철벽 수비를 만들어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신 감독은 23일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파주 NFC)에서 훈련 중 취재진과 만나 지난 이틀 동안의 훈련 성과와 과제에 대해 전했다.

이날 대표팀은 그라운드 훈련 대신 실내 회복 훈련에 주력했다. 부상 방지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밴드를 이용한 균형 잡기 등 다양한 구성으로 긴장의 끈을 높였다. 위치 추적기(GPS)를 달고 이틀 동안 훈련을 한 결과 수치가 과한 경우가 많아 강도를 낮췄다.

신 감독은 "선수들의 의욕이 넘친다. 몸이 피곤하지만, 더 열심히 하려고 한다. GPS 확인 결과 평상시보다 운동량이 많아 부상 방지 차원에서 간단히 몸만 풀게 했다"고 전했다.

긴장 속 자율을 강조하는 것처럼 비춰진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솔직했다. 그는 "이란전 승리 중요성은 선수들 모두 알고 있다. 감독부터 선수까지 집중하고 있다. 훈련장에서 열심히 하지만 그 외에는 자율 속 규율을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란은 오는 26일 입국한다. 31일 경기라는 점에서 통상 2~3일 전에 오던 것과는 다르다. 한국은 이란에 최근 전적 4전 전패, 그것도 0-1 패배다. 조기 입국으로 한국을 이기겠다는 의지가 대단하다. 그렇지만, 신 감독은 "남의 나라 사정인데 뭐라 할 수 없다. 이기기 위해서 선택한 것이라 생각한다"며 신경 쓰지 않았다.

수비 구상은 끝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수비 구상은 다 마쳤다. 28일 해외 선수들이 합류해 컨디션을 확인하고 달라질 가능성은 있다"며 머릿속에 그려 놓은 수비법은 충분함을 전했다.

이란과의 개인적 인연도 있다. 1996 아시안컵 8강에서 이란에 골을 넣고도 2-6 참패의 기억을 안고 있다. 그러면서도 지도자 시절인 2010년 성남 일화를 이끌고 조바한(이란)과의 아시아 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결승전에서 만나 우승을 차지했던 경험이 있다.

신 감독은 "이란은 중동팀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페르시아다. 힘이 유럽과 비슷하다. 깊이 분석해야 한다. 특히 선제 실점을 내주지 말아야 한다. 침대 축구는 심리적으로 불안하게 만들 우려가 있어서 휘말리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이뉴스24 파주=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비 공들이는 신태용 "이란에 선제골 내주지 말아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