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지란지교시큐리티, '다큐원' GS인증 1등급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 보안강화·업무효율 증대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DocuONE)'이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발표했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SW)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로, 성능 테스트를 거친 GS인증 제품은 정부 부처의 우선 구매 대상 SW로 선정된다.

다큐원은 사내 임직원 PC에서 생성되는 모든 문서를 로컬PC에 저장하지 않고 중앙 서버로 이관해 통합 관리하는 문서중앙화 제품이다. 기업 중앙서버 외 외장하드, CD, USB 등 기타 저장매체에 문서가 저장되는 것을 차단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 PC단에서 랜섬웨어 감염을 방지하며, 문서의 버전관리, 시점별 복원 기능을 제공해 문서 유실 시 원하는 시점으로 문서를 빠르게 복구할 수 있다.

다큐원은 개인정보 및 기업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필터 기능을 제공한다. 정책에 의해 설정된 특정 키워드가 삽입된 문서를 누군가 유출하려고 시도하면, 해당 문서는 별도의 격리함으로 이동·보관돼 외부 유출이 차단된다.

또 다큐원은 문서중앙화의 보안성과 더불어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사용자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윈도·웹 탐색기를 지원하며, 문서 공유과 실시간 작업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협업 폴더를 제공한다.

또 본문검색, 태그검색 등을 통해 사용자 편의를 높이고, 외부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반출결재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아울러 다단계 결재, 보안옵션 등으로 빠른 의사결정과 협업을 지원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홍진영 지란지교시큐리티 문서보안사업부장은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다큐원의 뛰어난 보안성 및 안정성을 입증했다"며 "올 1월 출시 이후 제조, 금융, 연구소 등 다양한 산업군의 레퍼런스를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GS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를 위한 영업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란지교시큐리티, '다큐원' GS인증 1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