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옛 ​팬택 김포공장, 법원경매…감정가 521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장 및 공장용지, 기숙사 등 토지 4만8천㎡·건물 4만2천㎡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김포시 통진읍에 위치한 옛 팬택 김포공장 및 사원아파트 등 부동산 일체가 법원경매를 통해 매각될 예정이다.

16일 경매정보전문업체 지지옥션에 따르면 팬택이 소유하고 있던 김포시 통진읍 옹정리 일대 토지 4만8천601㎡ 및 건물 4만2천484㎡가 오는 31일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 경매 9계(사건번호 2017-556)를 통해 경매가 진행된다.

해당 부동산의 감정가는 521억3545만원이며, 채권자는 팬택자산관리의 파산관재인, 청구액은 청산을 위한 형식적 경매가 목적이므로 '0'원이다. 등기상 근저당은 한국산업은행 외 시중 6개 은행 합계 1천억원이 잡혀 있다.

해당 물건은 팬택 소유의 기숙사 및 공장, 공장용지 등으로 지난 2015년 팬택이 쏠리드-옵티스사에 매각될 당시 브랜드 및 특허권, 연구개발 인력 등만 매각되면서 청산 대상에서 제외됐던 물건이다. 법원임차조사 결과 임차인 등은 존재하지 않으며 기계기구 등도 포함되어 있지 않다.

이창동 지지옥션 선임연구원은 "공장매각에서 큰 걸림돌로 작용하는 기계기구 등이 포함되지 않은 것과 기숙사 등 단독 운영할 수 있는 시설이 일괄로 나온 점 등은 장점이지만, 팬택 공장만 들어와 있는 단독 산업단지로 접근성이나 주변 인프라가 좋지 않은 편이다"며, "1회차 입찰 보증금이 50억원을 넘고 2~3회 유찰되더라도 200~300억원대 투자를 해야 하는 만큼 응찰자는 한정적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옛 ​팬택 김포공장, 법원경매…감정가 521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