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수란, 서태지 '슬픈 아픔' 리메이크 16일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원곡에서 빠졋던 마지막 가사인 '웃음소리' 되살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가수 수란이 서태지 데뷔 25주년을 맞아 '슬픈 아픔'을 리메이크해 공개한다.

16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수란의 '슬픈 아픔'은 1995년 서태지와 아이들 정규 4집 수록곡으로 수란에 의해 22년 만에 리메이크 됐다. 수란은 서태지의 '슬픔 아픔'을 특유의 몽환적이고 진한 보이스 컬러를 담아 재해석 했다.

수란은 원곡의 느린 그루브에 실린 독특한 색깔의 랩을 최대한 고스란히 살려내기 위해 지금까지 들려주지 않았던 새로운 보컬톤을 시도했다.

서태지의 '슬픔 아픔'이 절망적이리만큼 우울한 정서를 극대화시킨 곡이라면, 2017년 새롭게 탄생한 '슬픈 아픔'에서는 희망의 메시지에 보다 무게중심을 싣는다. 수란은 맑은 목소리로 원곡이 품고 있는 따뜻한 희망을 포착했다.

또 서태지가 앨범 발표 당시 가사에만 표기하고 녹음에서는 의도적으로 빼버린 노래의 마지막 가사인 '웃음소리'를 되살려 내기도 했다.

작곡가 이승주가 편곡에 참여했다. 서태지 측은 "이승주 씨가 청아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몽환적인 신스 편곡을 통해 서태지의 원곡이 가진 매력과 수란의 새로운 음색이 자연스럽게 만나는 지점을 제시한다"고 전했다.

한편, 수란의 '슬픈 아픔'은 서태지 데뷔 25주년 기념 리메이크 프로젝트 '타임:트래블러(TIME : TRAVELER)'의 여섯 번째 곡이다. '타임:트래블러'는 미래에서 온 선물이라는 테마로 서태지의 명곡들을 후배 뮤지션들이 리메이크 하는 프로젝트다.

서태지는 데뷔 25주년을 기념해 오는 9월 2일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단독공연 '롯데카드 무브ː사운드트랙 vol.2 서태지 25'를 개최한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란, 서태지 '슬픈 아픔' 리메이크 16일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