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천시, 72주년 광복절 맞아 시민들과 경축식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념식 후에는 시립합창단 경축공연, 다양한 부대행사도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인천광역시가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경축식을 개최한다.

인천시는 독립유공자 유족과 광복회원, 지역의 기관 및 사회단체장, 인터넷 신청을 통해 참여한 많은 시민과 학생 등 1천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5일, 광복절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했다.

경축식은 홍기후 대한광복회 인천지부장의 기념사와 유정복 시장의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식 후에는 시립합창단 경축 공연이 개최되며 시립교향악단 및 시립극단과의 협연을 통해 '아름다운 나라', '희망가' '내 나라 내 겨레' 등을 공연할 예정이다.

경축 콘서트 외에도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예술회관 대공연장 로비에서는 기념식장을 찾은 가족들의 글씨로 태극기를 그리는 참여행사도 진행되며, 대공연장 입구에서는 무궁화 묘목 나눠주기, 손수건 꽃물들이기 등 참여한 내빈과 시민이 어우러진 참여행사가 이루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8월 15일 오전 9시40분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으로 가면 함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천시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도 전개한다. 8월 4일부터 15일까지 태극기 집중 게양기간으로 정하고, 공무원부터 솔선수범 해 각 가정 마다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파하고 동참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시, 72주년 광복절 맞아 시민들과 경축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