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팬텀싱어2' PD "시즌2, 빨리 돌아온 이유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출연 원한 뛰어난 뮤지션 많았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팬텀싱어2'의 김형중 PD가 첫 시즌 종영 후 채 1년도 되지 않아 다음 시즌을 선보이게 된 배경을 알렸다.

10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JTBC '팬텀싱어2'(연출 김형중)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팬텀싱어2'는 성악, 뮤지컬, K팝 등 장르를 파괴한 크로스오버 음악으로 화제를 모았던 '팬텀싱어'의 두 번째 시즌이다. 남성 4중창 그룹 결성을 위한 오디션을 담는다. 윤종신, 윤상, 김문정, 마이클리, 손혜수, 바다가 첫 시즌에 이어 프로듀서로 합류했다.

올해 1월에 종영한 '팬텀싱어 시즌1'은 포르테 디 콰트로(고훈정·김현수·손태진·이벼리), 인기현상(백인태·유슬기·곽동현·박상돈), 흉스프레소(고은성·권서경·백형훈·이동신)팀 등 실력파 보컬들을 발굴하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방송 이후에도 참가자들이 출연하는 콘서트 매진 행진, 앨범 발매, 소속사 계약 체결 등이 이어지며 크로스오버 음악 열풍을 이끌었다.

김형중 PD는 수 개월 만에 시즌2를 선보이게 된 이유로 충분한 수의 뛰어난 뮤지션들이 프로그램의 출연을 기다려온 것을 꼽았다. 그는 "시즌2 시작 전에 많은 분들이 기다린다고 말씀하셨지만,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은 전 시즌과의 차별성에 대한 것이었다"며 "조금 이른 시기에 시작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공연장에 가시면 더 많은 분들을 발견할 수 있다는 말을 그 때마다 했다"며 "'이들이 대한민국 크로스오버 뮤지션의 전부라 생각하지 마시라'고, '공연장에 가시면 더 많은 훌륭한 분들을 보실 수 있다'고 부탁했었다"고 덧붙였다.

김 PD는 "시즌1에서 출연자들이 너무 성공적으로 잘 해줬고 시청자들도 좋아해주셨다. 그 때 '나도 저기 섰으면' '내 목소리도 대중에 들려주고 싶다'고 생각하는 뮤지션 분들이 너무 많았다"며 "그 분들도 본인의 목소리가 대중에 들리기를 원했고 많이 이야기하길 원하더라. 그런 분들이 굉장히 많았다. 우리가 소개하고 싶은 훌륭한 뮤지션이 더 많았다는 것이 조금 더 빨리 시즌2를 한 이유였다"고 설명했다.

시즌1과의 차별점에 대해선 "경연 구성 차별성은 방송에서 조금 더 공개될 면이 있어서 자세히 말하기는 어렵다"면서도 "시즌1에서 목소리 조합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 조합하는 재미를 선보였다면 시즌2는 더 심화됐다. 보는 분들도 더 전문적으로 조합에 대해 생각하고 어떤 목소리가 어디 어울릴지 생각하며 볼 만한 재미를 드릴 것"이라고 예고했다.

'팬텀싱어2'는 오는 11일 밤 9시에 첫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팬텀싱어2' PD "시즌2, 빨리 돌아온 이유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