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골든블루, 위스키 1위 '임페리얼' 위협…상반기 실적 호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골든블루·팬텀 성장세 이어져…팬텀 월 5천 상자 판매 달성 목표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국내 위스키 전문 회사인 골든블루가 국내 위스키 시장의 지속적인 위축에도 불구하고 올 상반기 기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달성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9일 골든블루는 시장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골든블루'와 '팬텀'을 합쳐 약 18만 상자(9L 케이스)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9.4% 성장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 출시된 골든블루의 주력 브랜드인 '골든블루'는 지난해 말까지 2천만병, 올 상반기까지는 2천500만병 판매를 돌파하며 여전히 기업 성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에는 2위 브랜드로 도약했으며 꾸준히 성장해 올해 7월 말 기준으로는 23%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해 1위를 넘보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올 상반기 골든블루의 지속적인 성장에는 작년에 출시된 신규 브랜드 '팬텀'이 핵심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팬텀'은 위스키 시장의 새로운 수요층 창출을 위해 골든블루가 출시한 브랜드로, 출시 당시 약 300상자 판매되는데 그쳤지만 올해 6월에는 7배 성장한 2천500상자, 7월에는 3천500상자까지 급상승했다. 이러한 판매 호조에 힘입어 '팬텀'은 6월부터는 정통 위스키로 국내에서 5위 로컬 위스키 브랜드에 오르는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 '팬텀'은 위스키 비수기인 여름에도 판매가 지속적으로 오르며 여름 위스키 시장을 이끌고 있다. '팬텀'은 출시 직후부터 클럽, 카페, 모던 바, 풀 파티 등 여름에 젊은이들이 주로 찾는 장소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해 여름과 가장 잘 어울리는 위스키로 입소문이 났고 올 여름에도 '팬텀'을 찾고 있는 젊은 층의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더불어 '팬텀'은 최근 1인 가구의 성장 및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 세련된 디자인으로 혼술족, 홈술족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지속적인 위스키 시장 축소에도 불구하고 '골든블루'와 '팬텀'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은 역시 100% 스코틀랜드 원액을 사용한 저도 위스키라는 점에 있다"며 "'골든블루', '팬텀'과 함께 전통주, 싱글몰트 위스키 등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다양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회사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팬텀'의 상승세를 몰아 바다 페스티벌, 풀 파티 등 올 여름에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시음행사를 선보여 '팬텀'의 소비자 접점 기회를 늘릴 계획"이라며 "연내에 슈퍼 프리미엄급 신제품을 출시해 '팬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함으로써 올해 말에는 월 5천 상자가 판매되는 차세대 위스키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골든블루, 위스키 1위 '임페리얼' 위협…상반기 실적 호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