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조폐공사, 사회적기업·중소기업 제품구매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중소기업 판로 및 기술개발 지원해 동반성장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한국조폐공사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경영 강화를 위해 사회적 기업과 중증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구매를 확대한다고 8일 발표했다.

사회적 약자 기업 및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을 통한 동반성장 차원에서 공공구매제도를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 생산품의 구매액을 연간 전체 구매액 980억원중 각각 3%, 0.1% 이상 우선 구매할 계획이다. 또 중증장애인 생산품은 구매 총액의 1% 이상, 여성기업 제품은 5% 이상 의무구매하기로 했다.

자활용사촌에서 생산하는 품목은 공공조달 해당품목의 7% 이상 우선구매하고, 환경인증을 받거나 우수재활용 녹색제품도 우선적으로 사들일 예정이다.

이 밖에 중소기업제품은 구매 총액의 50%를 의무구매하는 한편 기술개발제품은 중소물품 구매금액의 10% 이상 의무구매한다.

조폐공사는 이와 함께 친환경·에너지 절감 경영도 적극 시행키로 했다. 올 온실가스 배출량을 1만58 tCO2eq(이산화탄소환산톤) 수준으로 억제하고, 정부 지침에 따른 공사 기준배출량(4만233 tCO2eq)의 25%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정철용 조폐공사 조달전략팀장은 "사회적 기업과 중소기업 제품 구매를 확대함으로써 공기업에 부여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폐공사, 사회적기업·중소기업 제품구매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