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당 "국정원 특위 구성, 국정원 개혁 감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보수정권 비리 억지로 들춰 적폐로 모는 것 옳지 않아"

[아이뉴스24 정지연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의 국정원 적폐청산 개혁에 대해 비판하고, 특위를 구성하는 등 적극 방어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우리 당은 이 정부의 국정원 개혁이나 적폐청산과 관련해 정치적 의도와 잘못된 방향에 대해 큰 우려를 갖고 있다"며 "현 정부의 국정원 개혁이 국정원을 무력화시키는 개악이 되지 않도록 특위를 구성해 철저히 따지고 감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국정원도 개혁할 것은 해야 하고 국가안보기관의 역할에 보다 충실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생각이 같다"면서도 "적폐청산이라는 이름으로 추진 중인 국정원 개혁이 다분히 전임 정부에 대한 정치적 보복 차원으로 보일 수밖에 없는 일들이 연일 진행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나아가 국정원 핵심 기능인 대공수사권을 폐지하려는 것은 자칫 국정원을 무력화시키고 노무현·김대중 정권 때처럼 국정원의 대공수집능력을 땅에 떨어뜨리는 결과가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국정원이 진정 과거의 잘못을 반성하고 개혁하려면 과거 정권 때 대북정보 수집능력을 해체했던 수준의 재앙적 조치와 보복적 인사를 포함해 근원적 문제를 살펴야 한다"며 "단지 보수 정권의 잘못과 비리를 억지로 들춰내 적폐로 몰아가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덧붙였다.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도 "국정원이 추진하는 적폐청산 작업은 일방적이고 편파적, 정치적"이라며 "적폐청산은 특정 상대를 겨냥한 적폐청산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위한 적폐청산이어야 한다"고 꼬집었다.

김 수석부대표는 "새 정부는 적폐청산 이전에 안보와 경제문제부터 확고히 해야 한다"며 "안보를 튼튼히 하기 위해 우선 사드문제, 대북 스탠스부터 정확히 잡는 것이 국민이 바라는바"라고 강조했다.

김 수석부대표는 "지금 새 정부는 과거의 적폐청산을 얘기하는데 새 정부 100일도 안 돼서 생기는 새로운 적폐가 심각하다"며 "정부 여당은 대한민국이 앞으로 나아가는데 정말 문제가 되는 것이 무엇인지부터 생각해보길 권유한다"고 말했다.

정지연기자 berealjy@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국정원 특위 구성, 국정원 개혁 감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