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엑소·방탄 잇는 기록…워너원, 이미 꽃길은 시작됐다(종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척돔, 평생 못 설줄 알았다"…오늘(7일) 데뷔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슈퍼루키가 왔다. 11명의 소년들, 워너원이 '꿈의 무대' 고척돔에서 정식 데뷔를 알렸다. '프로듀스101'을 통해 탄생한 워너원은 거대 팬덤과 강한 자신감으로 '꽃길'을 예약했다.

워너원은 7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데뷔 앨범 '1X1=1(TO BE ON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식 데뷔를 알렸다.

워너원은 지난 6월 종영한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탄생한 보이그룹. 11주의 여정, 치열한 경쟁을 치른 끝에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등 11명의 최종 멤버로 구성됐다.

워너원 멤버들은 "긴장을 많이 했다. 많이 설렌다. 더 열심히 노력하고,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데뷔 소감을 밝혔다.

멤버 박우진은 "연습하던 시절에는 멀리만 보이던 데뷔라는 단어가 코앞으로 보이니 현실인지 꿈인지 실감 안 난다. 너무 실감이 안 나고 더 열심히 하고 싶다. 이제 첫 출발이다보니, 시작을 잘해야겠다고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꽃길'을 예약한 워너원은 데뷔 규모부터 다르다. 이날 오후 8시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프리미어 쇼콘'을 개최하고 화려한 데뷔를 알린다.

지금껏 고척 스카이돔에 올랐던 그룹은 빅뱅과 엑소, 방탄소년단 등 세 팀으로,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그룹만이 전석을 채울 수 있는 대규모 공연장이다. 워너원은 데뷔와 동시에 '꿈의 무대' 고척돔에서 2만명 팬들을 만난다. 데뷔 그룹 중 최대 규모다.

하성운은 "방탄소년단의 콘서트를 온 적이 있다. 고척돔에 설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이렇게 빨리 고척돔에 설 수 있게 되서 꿈만 같다. 평생 못할 줄 알았는데 고척돔에 와서 실감이 안 난다. 무대에 올라가지 않아서 실감 안난다. 리허설 했을 때 설레고 떨리는 마음이 있었다. 고척돔에 있는 것이 행복하다"고 말했다.

강다니엘은 "엑소와 방탄소년단 콘서트 영상이나 기타 음악프로그램을 보고 '저 무대에 서야지' 했다. 다시는 못올 것 같은 고척돔이라는 정말 큰 무대에서 서게 된 것이 꿈만 같다"고 말했다.

워너원으로 재데뷔를 하게 된 황민현의 소감도 남달랐다. 황민현은 "고척돔에 선다는 것 자체를 생각해 본적이 없다. 많이 떨린다. 데뷔를 축하하러 와준 분들에게 즐거운 추억 만들어주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지난달 19일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 워너원의 데뷔 앨범 '1x1=1(TO BE ONE)은 벌써 선주문량이 50만 장에 달한다. 이 역시 엑소와 방탄소년단 등 국내 최정상 보이그룹이어야 가능한 수준이다.

워너원은 "엑소와 방탄소년단의 곡을 교과서처럼 보고 모니터링 하고 배웠다. 저희가 그런 (기록을 세운 것이) 영광스러운 것 같다. 신인으로서, 후배로서 열심히 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겠다고 다짐했다"고 밝혔다.

워너원의 데뷔 앨범 '1X1=1(TO BE ONE)'은 11명의 소년들이 함께 정상을 향해(TO BE ONE) 달려가겠다는 워너원의 자신감을 의미한다. 또한 워너원(1)이 팬과 함께(X1) 최고의 그룹(=1)으로 성장하겠다는 큰 포부이기도 하다.

타이틀곡 '에너제틱'은 팬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된 곡으로, 섬세하지만 반전미가 느껴지는 멜로디컬한 구성이 특징. 워너원과 팬 '워너블'의 첫만남처럼 당신과 내가 만나 서로에게 빠져드는 강렬한 설렘이 투영돼 있다.

워너원은 타이틀곡 '에너제틱'으로 전방위 활동을 펼친다. 워너원 멤버들은 하나로 똘똘 뭉쳐 하나된 팀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

워너원은 "경쟁을 통해 하나가 됐다. 워너원은 모두가 하나가 되는 것에 중심을 두고 있다.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하는 멤버들의 인기 투표는 하나의 즐거움일 뿐 스트레스는 없다. 워너원이 하나된 모습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목표를 묻는 질문에도 "서로 다른 소속사 멤버들이 모여서 시너지를 내고 하나의 팀으로 보여주는 것이 가장 가까운 목표다"라며 "하나로 뭉쳐서 저희를 믿고 뽑아준 만큼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팀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또 "항상 음악이나 무대로 행복한 무대를 줄 수 있는 그룹이 되고 싶다"고도 덧붙였다.

워너원은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1X1=1(TO BE ONE)' 음원을 공개하며, 오후 8시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프리미어 쇼콘'을 개최하고 화려한 데뷔를 알린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엑소·방탄 잇는 기록…워너원, 이미 꽃길은 시작됐다(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