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피니언, 70dB MEMS 마이크로폰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주파 내성 향상, 우수한 오디오 신호 프로세싱 달성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대표 이승수)는 듀얼 백플레이트 MEMS 기술을 적용한 아날로그 및 디지털 마이크로폰을 7일 공개했다.

제품은 70dB의 신호대 잡음비(SNR)를 제공한다. 135dB 음압 레벨(SPL)일 때 10%로서 왜곡이 낮다. 4x3x1.2mm MEMS 패키지로 지원된다. 마이크로폰은 고음질 음향 레코딩과 원거리 음성 포착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로널드 헬음 인피니언 전력 관리 및 멀티마켓 사업부 센서 부문 책임자는 "패키징 파트너사들과 협력하여 대량 베어 다이(bare die) MEMS 및ASIC 사업 모델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인피니언은 계속해서 베어 다이 비지니스에 주력할 뿐만 아니라, 이제 2개의 패키지화된 마이크로폰으로 저잡음 하이엔드 제품에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통상적으로 MEMS 마이크로폰 기술은 전하를 띄는 멤브레인과 전압 검출 백플레이트로 이뤄진다. 인피니언의 듀얼 백플레이트 MEMS 기술은 두개의 백플레이트 사이에 멤브레인을 임베딩함으로써 진정으로 차별화된 신호를 발생시킨다. 고주파 내성이 향상돼 우수한 오디오 신호 프로세싱을 달성하고 10% 총 고조파 왜곡(THD)을일으키는 음향 과부하점을 135dB SPL로 끌어올린다.

70dB의 SNR은 기존 MEMS 마이크로폰에 비해서 6dB가 향상된 것으로, 사용자가 지시하는 음성 명령을 마이크로폰을 통해서 포착할 수 있는 거리를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아날로그 및 디지털 마이크로폰은 마이크로폰-대-마이크로폰 매칭이 우수해 어레이 형태 구현할 수 있다.

저잡음 패키지화된 아날로그 및 디지털 MEMS 마이크로폰은 올해  4분기부터 엔지니어링 샘플을 제공한다. 양산은 내년 1분기 시작될 계획이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피니언, 70dB MEMS 마이크로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