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당 혁신위, '신보수주의' 강령에 반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가보훈사항' '서민중심경제' 저출산·에너지' 등 반영

[아이뉴스24 정지연기자] 자유한국당 혁신위원회가 당 혁신 작업의 첫 번째로 '자유한국당 신보수주의' 용어를 강령에 명시하겠다고 밝혔다. '전통적 우방과의 동맹'이란 용어도 '한미동맹'으로 변경한다.

이옥남 혁신위 대변인은 7일 당사에서 '자유한국당 혁신위원회 제2차 대변인 브리핑'을 열고 "지난번 브리핑 이후 4번의 전체회의와 워크숍에서 혁신선언문의 주요 가치를 어떻게 실현할지에 대한 방향모색이 있었다"며 "혁신선언문에서 빠진 부분을 추가하고 기존 강령 중 불명확한 부분은 수정 및 보완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자유한국당 신보수주의 용어'의 반영과 관련, "자유한국당 신보수주의는 일종의 새로 만든 개념이므로 이런 부분들이 당 강령에 구체적으로 포함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전통적 우방과의 동맹'을 '한미동맹'으로 바꾸는 것에 대해서는 "전통적 우방과의 동맹은 명백히 한미동맹인데 굳이 우회적으로 서술한 필요가 있느냐는 의견이 있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당 강령에는 ▲국가보훈사항 관련 항목 ▲'서민 중심경제' 항목 ▲저출산·에너지 문제 관련 내용 등이 포함됐다.

당 운영현황에 대한 분야별 청취도 진행된다. 이 대변인은 "당 대표를 포함해 사무총장과 한국당 주요조직의 모든 구성원들이 대상이 될 것"이라며 "현역 의원의 경우 당 조직의 주요 보직을 맡은 분들에 한해, 조직에 관한 것이기에 모든 구성원이 아니라 주요 책임자와 관련자에 대해 당무현황이나 사무를 청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혁신위는 또 보수우파 정당의 취약한 지지 기반을 확충하고 새로운 인재 영입을 위 대국민 인적네트워크를 구성한다. 대학생을 포함한 청년과 여성, 시민사회 인적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인재영입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당 정치학교도 운영할 예정이다. 기존 당원과 현직 국회의원, 정치 신인 등을 대상으로 보수 이념 교육 등을 의무화할 예정으로 수강 프로그램과 강사진 등 구체적 운영방안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 중이다. 내년 지방선거에 출마할 후보자들은 정치학교를 이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정지연기자 berealjy@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혁신위, '신보수주의' 강령에 반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