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한투자, 유가 하락 배팅하는 인버스 2X ETN 상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한투자 "원유가격 하락에 2배 수익 발생"

[아이뉴스24 김나리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 김형진)는 원유가격 하락에 투자하는 레버리지 상품 등 ETN 두 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7일 발표했다.

상장되는 ETN은 '신한 인버스 2X WTI 원유 선물 ETN(H)'과 '신한 인버스 2X 다우존스지수 선물 ETN(H)' 두 종목이다.

신한 인버스 2X WTI원유 선물 ETN(H)은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거래되는 WTI원유 선물의 일간 수익률의 -2배수를 추적하는 상품이다. 기존에 상장된 신한 인버스 WTI원유 선물 ETN(H) 일간 수익률의 2배로 움직인다. 향후 유가하락을 전망하는 투자자에게 유용한 투자수단이다.

신한 인버스 2X 다우존스지수 선물 ETN(H)은 시카고선물거래소(CBOT)에서 거래되는 다우존스지수 선물 일간 수익률의 -2배수를 추적하는 인버스 레버리지 ETN이다. 미국 다우존스지수의 하락을 전망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윤채성 신한금융투자 에쿼티파생부 팀장은 "지금까지 국내 시장에는 유가 및 다우존스 하락 시 수익이 발생하는 인버스 레버리지 상품이 없어 투자자의 문의와 요구가 많았다"며 "신한금융투자는 고객들의 다양한 투자 눈높이에 맞춰 유용한 투자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김나리기자 lil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투자, 유가 하락 배팅하는 인버스 2X ETN 상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