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 3회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25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LG전자-한국여자야구연맹 공동, 4일간 7개국 8개팀 참가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LG전자와 한국여자야구연맹이 공동 주최하는 제 3회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2017이 오는 25일 개막했다.

오는 28일까지 4일간 경기도 이천 소재 LG 챔피언스파크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한국 2개 팀과 일본, 미국, 대만, 홍콩, 호주, 프랑스 등 7개국 8개팀 170여명선수들이 경합을 벌인다.

올해는 야구 불모지 유럽의 프랑스에서 활동중인 선수들이 연합팀을 꾸려유럽지역 국가 가운데 처음으로 대회에 출전한다. 아시아, 미주, 유럽까지 참가지역이확대되면서 글로벌 클럽 대항전으로 위상이 높아졌다.

한국 국가대표팀은 9월 2일부터 7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되는 2017 제 1회 BFA 여자야구 아시안컵 출전을 앞두고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 전초전을 치르는 셈이다. 여자야구 아시안컵 결과에 따라 2018년 멕시코에서 열리는 WBSC 세계여자야구월드컵에 참가할 아시아 지역팀이 결정된다.

LG전자는 선수들의 실력 발휘와 편의 제공을 위해 탁월한 수준의 시설을 갖춘 LG 챔피언스파크 경기장, 경기도 광주 소재 곤지암리조트, 참가국별 전용 차량 등을 제공한다. 참가국들의 주한 대사관 및 문화원 등과 연계해 선수 응원단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제 3회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주요 경기는 MBC 스포츠플러스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LG전자는 국내 여자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여자야구연맹 등과 협의해 2012년부터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를 개최했다. 2014년 글로벌 대회인 LG컵국제여자야구대회를 신설했고, 지난해에는 LG 생활건강과 공동으로 2016 세계여자야구월드컵을 후원했다.

LG전자 지원부문장 이충학 부사장은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는 여자야구인들의 화합과 교류를 위한 축제"라며 "여자야구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 3회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25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