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세종시 케이블TV 사업자 티브로드·CMB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과기정통부, CJ헬로비전 가야방송 등 24개 SO도 재허가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세종시 케이블TV 방송 사업자로 티브로드와 CMB가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일 세종시 방송구역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로 티브로드 세종방송, CMB 충청방송세종지점 2개 사업자를 선정했다고 3일 발표했다.

아울러 CJ 헬로비전 가야방송 등 24개 SO에 대해서도 재허가하기로 결정했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5월 1일 세종시 SO 허가 계획 발표 및 신청 공고를 한 결과 티브로드 세종방송, CMB 충청방송세종지점’ 2개 신청인으로부터 사업자 신청 접수를 받았다.

지난 1월말에는 CJ 헬로비전 가야방송 등 24개 SO로부터 재허가 신청을 접수 받은 바 있다.

이후 심사의 전문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방송, 법률, 경영, 회계, 기술, 소비자 6개 분야 외부 전문가로 허가 및 재허가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6월 12일부터 16일까지 비공개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결과 세종시 허가의 경우 티브로드 세종방송, CMB 충청방송 세종지점 모두 1천점 만점에 700점 이상을 획득하고, 심사사항별 기준 점수 이상을 획득하여 허가 기준(총 1천점 만점 중 700점 이상 획득 및 심사사항별 점수 100분의 60 이상 획득)을 충족했다.

24개 재허가 대상 SO도 1천점 만점에 650점 이상을 획득하여 재허가 기준(총 1천점 만점 중 650점 이상 획득)을 충족했다.

다만 심사위원회는 허가 및 재허가 SO에 공통으로 ▲지역성 구현 ▲공정경쟁 ▲공적책임 수행 ▲협력업체와의 상생 등에 관한 세부 조건 부가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세종시 지역 허가 SO에 대해서는 ▲전송망 구축 및 투자 계획 이행(2개 SO 공통)▲경영안정성 및 투명성 확보 CMB 충청방송 세종지점) 등이 조건으로 추가돼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과기정통부는 심사위원회의 의견을 토대로 해당 SO 허가 및 재허가(안)에 대해 지난 6월 22일 방송법 제9조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 사전 동의를 요청했다.

방통위는 이날 제4기 방송통신위원회 첫 회의를 통해 세종시 지역 2개 SO의 허가 및 24개 SO 재허가에 동의하되 허가 및 재허가 조건(안) 일부를 변경하고 권고사항을 추가하기로 의결했다.

세종시 지역 신규 SO인 CMB 충청방송 세종지점에 대해서는 경영의 안정성 제고를 위해 영업실적 부진 등에 대비한 단계적 추가 자금조달 방안 수립 의무를 허가 조건으로 추가했다.

공익, 장애인복지 채널을 아날로그 저가 상품에 편성하도록 노력할 것을 공통적으로 권고하고 CJ헬로비전(12개 SO)과 티브로드(4개 SO)에 지역사회 기여 및 공익사업 확대를 권고했다.

과기정통부는 "방통위가 제시한 조건, 권고사항을 반영해 대상 사업자에게 허가장을 교부할 예정"이라며 "향후 허가, 재허가 조건이 성실히 준수되도록 정기적인 이행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종시 케이블TV 사업자 티브로드·CMB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