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어도비,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에 AI 적용

어도비 타깃 데이터 과학 기반 알고리즘 최적화 기능 탑재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어도비는 개인화된 마케팅을 위한 솔루션 '어도비 타깃'에 데이터 과학 기반의 알고리즘 최적화 기능을 추가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어도비 타깃은 간편한 개인화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마케터들은 자동 타깃 기능을 통해 웹사이트, 앱, 사물인터넷 기기 등 디지털 채널 전반에 걸쳐 콘텐츠와 레이아웃을 테스트할 수 있다.

또 소비자 의도를 파악해 향후 원하는 콘텐츠와 상품을 예측할 수 있는 콘텐츠 추천 기능을 제공하며, 기업이 최상의 서비스를 시의적절하게 자동 제공할 수 있도록 상품 ·서비스 제공 자동화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고객에게 추천 상품을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 추천 역시 자동화할 수 있게 됐다.

가령 금융 서비스 기업은 보유하고 있는 고객 데이터와 지식을 바탕으로 자체 알고리즘을 설계해 고객들이 어던 상품에 가장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지 예측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와 함께 기업 내부 알고리즘을 어도비 타깃에 적용하면 실제 트래픽과 예측 모델을 비교해 개별 고객에게 적합한 서비스 제공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다.

최승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소비자의 기대치가 극도로 높아지고 있는 요즘 고도화된 개인화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설계하고 있는 기업은 어도비 타깃과 결합해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원하는 것을 예측하고 제공함으로써 사업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롯데렌탈,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도입


    어도비 전자서명,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군 적용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