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헬로비전, 2분기 영업익 191억···전년비 20.7% ↓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입자는 역대 최고 달성···신규 서비스 확대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CJ헬로비전이 신규 서비스에 힘입어 2분기 방송 가입자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그러나 서비스 개발, 투자 비용 반영으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0% 넘게 줄었다.

1일 CJ헬로비전은 2분기에 매출 2천757억원, 영업이익 191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비교해 1.6%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20.7% 줄었다.

CJ헬로비전 관계자는 "영업이익의 경우 신규 서비스 개발∙투자 비용이 올 2분기에 반영되면서 하락세를 보였다"며 "하지만 신규 서비스 가입자 유치로 질적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입자 수는 역대 최고를 경신했다. 케이블TV 가입자는 지난해 3분기 CJ헬로비전의 경영정상화 선언과 신성장동력 발표 이후 증가세로 돌아서며 꾸준히 상승해왔다.

이에따라 올 2분기 방송 가입자 수는 전분기 대비 2만4천명, 전년동기 대비 7만7천명 순증한 417만명을 기록했다. CJ헬로비전은 이를 통해 2014년 3분기에 달성한 가입자 정점을 넘어섰으며, 단일 사업자 기준 역대 최다 케이블TV 가입자 실적을 올렸다.

2분기 디지털 방송 가입자 수는 전분기 대비 2만2천명, 전년동기 대비 13만명 가까이 순증했다. 디지털 전환율은 전년동기 대비 2%p 상승한 65%를 기록했다.

CJ헬로비전은 증가한 디지털 방송 가입자들의 부가서비스 이용 매출이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지표에 반영되면서 하반기 실적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뜰폰(MVNO) 사업부문에서는 LTE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며 전분기 대비 가입자당평균매출(ARPU)도 상승했다. LTE 가입자는 지난 분기 대비 6천명, 전년동기 대비 9.7만 가까이 순증하며 헬로모바일 전체 가입자의 53% 달하는 실적을 올렸다.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전분기 2만1천691원에서 181원 상승한 2만1천872원을 기록했다.

다만 MVNO 사업부문 총 가입자 수는 전분기 대비 8천명 정도 순감한 85만6천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고(高)ARPU', 'LTE 확대'에 초점을 맞춰 사업 수익성을 다지기 위한 단기적 전략의 일환이다. MVNO 사업에서는 향후에도 성장과 수익을 중심으로 한 탄력적 전략 선회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CJ헬로비전은 ▲지능형 UHD 서비스 통한 고(高)ARPU 중심의 방송 가입자 확보 ▲서비스 모델 변화 및 유통채널 차별화 전략을 통한 모바일 사업 대형화 ▲신규 단말기기 출시를 통한 OTT 플랫폼 확대 ▲홈 케어 서비스∙미디어커머스 등 신수종 사업 진출로 미디어 시장에서의 성장 발판을 확고히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남병수 CJ헬로비전 경영지원담당(CFO) 상무는 "성장이라는 큰 그림의 전략적 우선순위에 따라 디지털 방송 가입자, LTE 비중 등 실적 일부에서 의미 있는 변화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며 "하반기에는 방송통신 시장의 정책적 불확실성이 해소되는 만큼 영업에 더욱 안정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헬로비전, 2분기 영업익 191억···전년비 20.7%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