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나이벡, 펩타이드 기술 인도에 특허 등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미국, 유럽에 이어 인도 시장 진입, 인도 내 제품 인허가 진행 중

[아이뉴스24 김나리기자] 나이벡(대표이사 정종평)이 인도에 펩타이드 기반의 치료 기술을 특허 등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특허 명칭은 '표적 선택적 세포/조직 투과기능 활성을 가지는 펩타이드 및 그 용도(Target Activated Cells / Tissue Translocation Peptide for Impermeable Compound Strategy and Use Thereof)'다.

이 특허 기술은 약물 또는 약물함유 입자가 정상 세포 및 조직을 제외한 표적세포, 조직에서 분비되는 특이적 효소에 대해서만 세포 투과 기능성을 갖게 하는 기술이다. 따라서 치료를 원하는 질환에 대해 직접적으로 표적을 하기 때문에 정확성은 물론 치료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나이벡 관계자는 "기술 응용 방법에 따라 다양한 질병 치료로 범위가 확대될 수 있다"며 "급격한 경제성장과 함께 의약품 소비량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인도 시장에서 펩타이드 기반의 기술 개발 및 제품 상용화를 통해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인도 통상산업부의 인도브랜드자산재단(IEBF)에 따르면 인도 제약시장은 2005년 7조원(60억 달러)에서 2013년 14조원(120억 달러) 규모로 성장했으며 2020년에는 60조원(550억 달러) 규모까지 성장해 세계 6위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나리기자 lil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이벡, 펩타이드 기술 인도에 특허 등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