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체험하세요" KT, 부산 해운대에 '5G 랜드' 운영
2017.07.31 오전 9:17
5G아이스링크·360VR·타임슬라이스·드론레이싱 등 선봬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모래사장에서 피서와 함께 5세대통신(5G)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됐다.

31일 KT(대표 황창규)는 KT의 5G기술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에 내달 11일~13일 3일간 'KT 5G 랜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KT는 지난해 8월 해운대에서 3일간 'GiGA 콜라보 페스티벌'을 열어 KT의 기가 인프라를 소개하고, 드론레이싱 대회와 GiGA VR 체험존 등을 마련, 3만여 명이 현장을 다녀가는 등 호응을 얻었다.

5G랜드는 KT가 여름철 해운대에서 여는 두 번째 행사로 더 많은 사람이 5G 기술과 서비스를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여름에 즐기는 '5G 평창 아이스링크'를 마련, 5G 통신기술을 적용한 360도 VR과 인터렉티브 타임슬라이스 기술을 소개한다. 초대형 돔 텐트 안에 마련된 인공 아이스링크에서 겨울 스포츠를 미리 즐기면서 5G 통신기술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또 12일에는 해운대 백사장 특설 경기장에서 'KT 5G 드론레이싱 코리아 마스터즈'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 우승의 기록을 가진 KT GiGA5 소속 김민찬 선수 등 국내 드론레이싱 탑 랭킹 16명의 선수가 총 상금 1천만원을 놓고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펼친다.

드론레이싱 대회에 앞서 바다·산·도심 등 어디에서든 인명을 구조할 수 있는 열감지 세이프티(SAFETY) 드론과 드론 조종사 없이 자율로 주행하는 인공지능(AI) 드론을 시연한다.

아울러 국내 최초로 MR(Mixed Reality) 스포츠인 '하도(HADO)'를 선보이고 고객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이 외 힙합, EDM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는 'Y 나이트 파티'와 AI TV 기가지니, 배터리 절감기술(C-DRX), TV 쏙 등 KT의 다양한 기술을 만나보고 즐길 수 있다.

이필재 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KT의 5G를 통해 드론, VR, MR 스포츠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부산 해운대에 5G 랜드 행사를 준비했다"며, "사람을 위한 혁신기술을 선보이고 있는 KT의 5G기술과 서비스를 마음껏 즐기며 무더위를 날려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관련기사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