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엔비디아, 딥러닝 인스티튜트 입문자 대상 '무료강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해 10만명 개발자 양성 계획 실행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엔비디아가 딥러닝 인스티튜트 입문자를 대상으로 무료 강의를 실시한다.

엔비디아(대표 젠슨 황)는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 딥 러닝 인스티튜트 일환으로 국내 딥 러닝 관련 개발자 및 업계 종사자, 학생들을 위한 딥 러닝 최신 이론 및 기술 실습 온라인 기초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는 인공지능 분야 전문지식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이다. 엔비디아는 지난 5월에 개최한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에서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10만명의 딥 러닝 개발자를 양성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매월 딥 러닝 인스티튜트를 개최해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온라인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딥 러닝 인스티튜트 셀프-페이스드 랩은 전 세계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IT업계 종사자 등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딥 러닝 입문자들이 쉽게 들을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강의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 및 구글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글로벌 핸즈온 소프트웨어 트레이닝 실습 플랫폼, 퀵랩을 통해 제공된다. 수강 희망자들은 간단한 퀵랩 가입만으로 개별적인 주제에 대해 실습하고 배울 수 있는 여러 랩 중에서 관심이 있는 내용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딥 러닝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학습하고 간단한 딥 러닝 실습을 해볼 수 있는 딥 러닝 입문자용 대표 강의 2개와 GPU의 기본 개념을 공부하고 GPU의 성능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입문자용 무료 강의를 통해 개발자 및 관련 종사자들뿐만 아니라 학생 등 일반인들도 딥 러닝에 대한 기초 개념들을 이해하고, 심화 학습을 위한 기본적 지식을 쌓을 수 있다는 게 엔비디아 측의 설명이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비디아, 딥러닝 인스티튜트 입문자 대상 '무료강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