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국민은행-KB국민카드, '우버'와 손잡았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B에서 환전하면, 동남아 5개국서 UBER 할인 혜택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는 세계적 스타트업 기업인 '우버'와 업무협약을 맺고 24일부터 제휴 기념 'UBERㆍKB 아시아트립 환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우버 3사는 우버의 국내 진출 및 사업 확장을 위한 금융인프라 제공 등 동반성장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지난 21일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은 국내 최대의 고객기반을 바탕으로 선도적인 금융서비스와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버는 약 70조원의 세계에서 가장 시장가치가 높은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현재 세계 600여개 도시에 진출해 승차공유를 통해 차량을 호출할 수 있는 기술을 구현하고 있다.

서울시 고급택시 서비스 '우버블랙'을 시행 중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유명 레스토랑 메뉴를 배달해주는 음식배달 플랫폼 '우버이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UBER·KB 아시아트립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24일부터 50만원 이상 환전한 1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홍콩,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인기 관광지 5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우버 서비스 할인 쿠폰을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우버앱을 설치하고(최초 이용자에 한함) KB국민카드를 결제카드로 등록한 뒤 증정 받은 쿠폰정보를 추가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할인금액은 최대 약 1만5천원이다.

우버 관계자는 "KB라는 믿음직한 금융파트너와 국내 사업확장을 위한 단단한 도약의 초석을 마련했다"며 "양사간 교류와 협력을 통하여 한 단계 더 발전하고 도약하는 참된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스타트업 기업 우버의 선진 서비스와 KB의 금융서비스가 만나 성공적인 협업모델을 만들어 낼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전 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양사의 고객 모두에게 차별화된 혜택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KB국민카드, '우버'와 손잡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