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넷플릭스, 오리지널 신작덕에 2Q 매출 32% 껑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규 가입자 520만명으로 시장 기대치 상회…주가 10% 상승

[아이뉴스24 안희권기자] 세계 최대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업체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콘텐츠 하우스오브카드 5편 시작으로 가입자가 크게 늘었다. 이에 2분기 매출이 시장 기대치를 웃돌며 주가가 10% 가까이 상승했다.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2분기에 신규 가입자 520만명을 추가했다. 글로벌지역에서 414만명을 새롭게 확보했으며 월가 기대치 259만명을 넘어섰다.

오리지널 콘텐츠중 신작과 시리즈 후속편이 대거 인기를 끌어 미국지역 신규 가입자도 107만명으로 시장 기대치 63만1천명을 옷돌았다.

넷플릭스는 통상적으로 2분기 가입자 증가율이 낮은편이었다. 하지만 인기 콘텐츠인 하우스오브카드 5편의 발표가 1분기말에 이루어져 그 효과를 이번 분기부터 보고 있다.

넷플릭스는 최근 수년간 글로벌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왔으며 각국 현지어 콘텐츠를 잇따라 공급해왔다. 이에 3분기에도 글로벌 신규 가입자가 365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시장 기대치 320만명을 넘어서는 것이다.

넷플릭스의 신규 가입자는 이 회사의 매출 성장률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로 매우 중요하다.

넷플릭스는 구글과 달리 서비스 플랫폼에 광고를 제공하지 않아 유료 가입 모델이 유일한 수입 모델이다. 넷플릭스는 추가적으로 공급되는 오리지널 콘텐츠 신작으로 3~4분기에도 가입자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 4월 총가입자수 1억명을 돌파한 넷플릭스는 신규 가입자를 토대로 2분기에 매출 27억9천만달러를 올렸다. 이는 지난해보다 32% 증가한 것이며 시장 기대치 27억6천만달러를 웃돌았다.

2분기 순익은 6천560만달러(주당 15센트)로 전년도 4천80만달러(주당 9센트)에서 소폭 증가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플릭스, 오리지널 신작덕에 2Q 매출 32% 껑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