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라인, AI 스피커 '웨이브' 일본서 예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클라우드 AI 플랫폼 클로바 탑재된 스마트스피커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네이버 자회사 라인주식회사는 일본에서 클라우드 AI 플랫폼 '클로바(Clova)'를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 '웨이브(WAVE)' 사전 예약 한정 판매를 시작했다고 14일 발표했다.

구입을 원하는 이용자들은, 클로바 공식 사이트에서 웨이브 사전 예약 구매를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한정 판매에 한해 가격은 1만엔으로, 배송은 7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웨이브를 예약 구매하는 이용자들에게는 6개월동안 '라인뮤직' 이용권이 제공된다. 이용자들은 기존 라인뮤직 이용권이 없더라도, 가격 부담 없이 라인뮤직이 제공하는 4천만 개 이상의 음원을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다. 특히, 음성 명령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나 노래 제목을 지정해 들을 수도 있고, 기분이나 날씨에 따라 음악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웨이브 정식 버전은 올 가을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1만5천엔으로 책정됐다. 사전 예약 구매자 역시, 정식 버전과 같은 시기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마스다 준 라인주식회사 CSMO는 "웨이브를 시작으로 AI 플랫폼 클로바를 일상 생활 곳곳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한정된 기능만을 우선 선보이게 되었지만, 웨이브를 통해 음성 인식을 활용한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인, AI 스피커 '웨이브' 일본서 예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