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野3당 "송영무·조대엽 임명 연기, 꼼수 중 꼼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둘 중 한 명만 사퇴? 둘 다 지명 철회해야 국회 정상화"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청와대가 송영무 국방부·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늦추기로 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 야3당이 일제히 반발하고 나섰다.

야3당이 요구해 온 지명 철회가 아닌 임명 연기 결정을 한 것은 결국 두 후보자 임명 강행 수순밟기라는 판단에서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1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청와대와 여당이 이런 꼼수 정치를 하는 게 사실이라면 그야말로 한숨이 나온다"며 "이것은 국회와 국민을 시험에 놓고 어떤 의도를 나타낼지 테스트하는 것으로 대단히 교만한 꼼수"라고 비난했다.

정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잔재주와 꼼수를 부려 야당을 테스트하려 하는 수준 낮은 꼼수 정치의 대가는 청와대와 여당, 정권에 대한 혹독한 심판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도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송·조 후보자에 대해 부적격 여론이 지배적인데 청와대는 지명 철회가 아닌 임명 연기론을 흘렸다"며 "이는 꼼수"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자유한국당, 바른정당 지도부에 송·조 후보자 가운데 한 명만 사퇴시키는 방안을 제안한 것으로 드러난 점도 야당의 반발에 기름을 부었다.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와 여당이 송·조 후보자 둘 중 한 명 사퇴 조건으로 국회 정상화 협조 여부를 자유한국당, 바른정당에 타진했다고 한다"며 "적폐세력과 인사 문제를 흥정하겠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도 "여당을 중심으로 한 사람만 지명 철회하면 안 되겠느냐는 의사를 타진 중이라고 하는데 꼼수 중의 꼼수"라며 "청와대가 두 사람을 지명 철회해야 국회가 순조롭게 풀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3당 "송영무·조대엽 임명 연기, 꼼수 중 꼼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