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책]'트라우마 치유, 아직 만나지 못한 나를 만나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몸·마음·감정의 통합치유…현대인의 상처 입은 내면을 읽다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두 눈이 물에 불은 것처럼 부풀어 오른다고 느끼는 무용수, 이유 없이 몸의 반쪽이 떨리는 강남 부유층 청년, 갑자기 졸도하는 습관 때문에 결혼은커녕 연애 한 번 못 해 본 미모의 미혼녀. 그들의 몸과 마음속에는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까?

'트라우마 치유, 아직 만나지 못한 나를 만나다'가 출간됐다. 우울증, 정서불안, 강박증, 콤플렉스, 공황장애 등 일상에서 크고 작은 정신적 좌절을 겪는 현대인들의 상처를 읽고, 심리 치유의 차원이 아닌 몸·마음·감정의 성장이라는 통합적 차원에서 인간을 통찰하는 책이다.

심리상담 센터의 심리 치유나 현대 의학의 약물치료로 해결이 불가능한 사람들의 고통을 오랫동안 치유해 온 저자는 이론이나 방법론 위주가 아닌 직접 경험한 임상사례들을 생생한 필치로 담았다.

그는 내담자들의 무의식 풍경과 에너지 상태를 읽고 그들이 살아온 삶을 반추하며 그 고통이 어디서 기원하는지 밝혀 나간다. 몸을 잘 정립하고, 상처투성이인 마음을 치유하며, 갇혀 있는 의식을 확장하도록 궁극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이 책에는 인간의 무의식 풍경과 에너지 상태를 읽는 치유가의 시각에서 바라본 다양한 인간 군상들이 담겨 있다. 그들은 특수한 병을 앓고 있는 희귀한 사례가 아닌, 다양한 트라우마와 크고 작은 정신적 질환에 시달리는 현대인의 모습을 대변한다.

저자는 이들의 무의식 풍경을 영화처럼 들여다보면서 그들이 겪는 단절감과 소외감, 불안과 공포, 허무와 절망감 등을 생생히 느끼고 함께 아파한다. 현대인들이 신체적 증상으로 자각하는 그러나 의학적으로는 도무지 설명되지 않는 많은 증상이, 전생과 현생을 통해 얻은, 무의식에 아로새겨진 상처에서 기인한다는 사실을 밝히며 인간 존재에 대한 근본적인 의문을 제기한다.

저자는 마음의 질병이나 왜곡 등 부정적인 상태를 "확정적인 질환의 문제가 아니라 부정적인 에너지의 한 상태"라고 정의한다. 곧 완전한 치유를 위해서는 지식이나 이론을 터득하거나 마음의 위로를 받거나 종교적 신념을 갖거나 하는 것으로는 불충분하고, 내담자 안에 갇혀 있는 불필요한 생체 에너지나 신경학적 장애물을 제거·배출하거나 부정적인 것을 긍정적으로 변형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치유가 아닌 성장을 목적으로 삼아 한 인간의 의식과 생명 에너지 단위가 높아질 때 치유가 저절로 따라온다는 것이 그 핵심이다. 이는 언어적 위로로 스스로를 기만하지 않으며, 약물에 의지해 몸을 피폐하게 하지 않고도, 인간 본연의 생명 에너지를 회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점에서 기존의 치유법들과 차별화된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윤인모 지음/판미동, 1만6천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트라우마 치유, 아직 만나지 못한 나를 만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