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10cm 윤철종, 건강상 이유로 팀 탈퇴…권정열 1인체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속사 "국내외 일정 예정대로 소화, 내달 4집 발표"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그룹 10cm의 윤철종이 건강상의 이유로 팀에서 탈퇴한다.

4일 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공식 SNS를 통해 10cm 팀 구성 변화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10cm를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팬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10cm 멤버 구성에 변화가 생겼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와의 전속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이었던 6월 말, 당사와 재계약을 논의하던 중 멤버 윤철종이 개인적인 건강상의 이유로 탈퇴 의사를 밝혔다"라며 "당사는 멤버들과 오랜 논의를 거쳤고, 전속계약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그룹 10cm는 권정열 1인 체제로 이어진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10cm의 이름을 지키고자 새로운 멤버의 영입 없이 권정열 1인 체제로 활동하기로 합의했다"며 "지난 7년간 함께한 윤철종의 탈퇴가 아쉽지만, 본인 의사를 존중하며, 윤철종 개인의 건강 회복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양해를 구했다.

마지막으로 소속사는 "1인 체제로 변화한 10cm는 7월부터 계획돼 있는 국내외 일정을 그대로 소화할 예정이며 8월 말 4집 앨범도 변함없이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10cm는 권정열과 윤철종으로 구성된 2인 그룹으로, 2010년 데뷔했다. '아메리카노'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쓰담쓰담' '봄이 좋냐??' '내 눈에만 보여' '스토커' 등의 곡들이 큰 사랑을 받았다.

이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입니다.

우선 10cm를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팬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0cm 멤버 구성에 변화가 생겨 공식 입장을 전달 드립니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와의 전속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이었던 6월 말, 당사와 재계약을 논의하던 중 멤버 윤철종이 개인적인 건강상의 이유로 탈퇴 의사를 밝혔습니다.

윤철종의 탈퇴의사를 존중해 당사는 멤버들과 함께 오랜시간 논의를 거쳤고, 전속계약을 종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본 상황에 권정열을 당사의 긴 설득으로 10cm의 이름을 지키고자 새로운 멤버의 영입 없이 권정열 1인 체제로 활동하기로 합의 했습니다.

시작부터 지난 7년간 함께한 윤철종의 탈퇴가 아쉽지만, 본인 의사를 존중하며, 무엇보다 윤철종 개인의 건강 회복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습니다. 10cm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양해를 구합니다.

1인 체제로 변화한 10cm는 7월부터 계획되어 있는 국내외 일정을 그대로 소화할 예정이며 예고해드린 대로 8월 말 10cm 4집 앨범도 변함없이 발표할 예정입니다. 또 다른 시작점에 선 10cm 권정열에게 큰 응원과 기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10cm 윤철종, 건강상 이유로 팀 탈퇴…권정열 1인체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