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군함도의 진실' 광고, 뉴욕 타임스퀘어에 걸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경덕 교수가 모금 통해 내건 광고, '군함도' 개봉 앞두고 화제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영화 '군함도' 개봉을 앞두고 뉴욕 타임스퀘어에 노출된 '군함도의 진실' 광고가 화제로 떠올랐다.

지난 3일 서경덕 교수는 군함도의 역사적 진실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광고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내걸었다. 군함도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지 2년이 되는 7월5일을 맞아 내건 대형 광고다.

류승완 감독의 영화 '군함도'(감독 류승완, 제작 외유내강)가 개봉을 앞둔 가운데 화제가 되고 있는 이번 광고는 지난 6월부터 한달 간 다음 카카오 스토리펀딩을 통해 모금한 금액으로 집행됐으며 일주일 간 노출될 예정이다.

군함도는 지난 2015년 7월5일 강제징용 사실을 두고 한일간 의견 격차가 좁혀지지 않은 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됐다. 등재 당시 일본 측은 강제노역 사실을 인정하고 희생자를 기리기 위한 안내 센터 설치 등을 약속했다. 일본 측은 2017년 12월 1일까지 이를 실행해 결과를 유네스코 세계유산센터에 보고하기로 하였으나 등재 이후 약속은 지켜지지 않고 있다.

군함도를 소유했던 미쓰비시 역시 강제 노역한 미국인 포로 및 중국인 노동자들에게는 사과하며 책임을 인정했으나 조선인에 대해서는 사과 및 보상이 없는 상황이다. 이번 광고는 이러한 군함도의 진실을 전세계에 알리고, 강제징용 사실을 고지하기로 약속했으나 지키지 않고 있는 일본 측의 이행을 촉구하고자 기획됐다.

광고는 15초 분량이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군함도의 이면에는 강제징용과 수많은 사람의 죽음이 있었다는 사실. 그리고 이러한 이유로 이곳이 '지옥섬'으로 불렸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같은 왜곡된 역사를 바로 잡기 위한 서경덕 교수의 뜻에 수많은 네티즌이 펀딩을 통해 힘을 보탰으며, 영화 '군함도'도 취지에 동감하며 후원으로 참여했다.

서경덕 교수는 "영화에 임하는 제작진의 진정성이 느껴졌다. 우리 광고 캠페인과 영화가 시너지 효과를 내어 군함도의 강제징용 사실이 국내외로 잘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전한 바 있다.

영화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일본 군함도(하시마, 군함 모양을 닮아 군함도라 불림)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오는 26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군함도의 진실' 광고, 뉴욕 타임스퀘어에 걸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