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포스코, 중소·벤처기업 육성으로 일자리 창출 나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해 10개 벤처기업 선정해 총괄적 지원하기로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포스코는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제13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를 개최해 올해 선정한 10개 벤처기업을 공개했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청년 창업 및 초기 벤처기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엔젤투자자 역할과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 또 벤처기업의 아이디어 단계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투자 및 성장관리까지 전 과정을 총괄 지원한다.

포스코는 지난 2011년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총 13회 개최했다. 그간 142개 회사를 발굴했고 574명의 고용을 창출했다.

포스코는 이 중 63개사에 96억원을 직접 투자했고, 이들 중 37개 기업은 외부 투자자들로부터 2차 연계투자와 연구개발(R&D) 지원금 938억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연결한 바 있다.

올해부터는 포스코그룹의 차세대 먹거리와 연관된 벤처기업을 발굴해 집중 투자함으로써 벤처기업의 조기 경쟁력 확보는 물론, 벤처기업과 포스코 간의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대기업-중소기업 간 새로운 상생 생태계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정체기를 맞고 있는 경제환경 속에서 미래의 성장을 견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우리 스스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상업화하는 것"이라며 "포스코는 벤처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국민 경제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포스코 벤처기업 육성 프로그램의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나 벤처기업은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접수할 수 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 중소·벤처기업 육성으로 일자리 창출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