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ARM IoT 강화, M3 라이선스 무료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P 온라인 포털 디자인스타트 프로그램 확장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ARM이 IoT 생태계 강화를 위한 IP 온라인 포털 프로그램을 확장한다. 이를 통해 코어텍스(Cortex) M3의 라이선스를 무료 제공한다. 글로벌 M0과 M3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온칩(SoC)은 200억개 이상이 출하됐다.

ARM은 20일 한층 더 향상된 디자인스타트 2.0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ARM 디자인스타트(DesignStart)는 지난 2010년 이전부터 ARM IP 온라인 액세스 포털로 쓰였다.

ARM은 지난 2015년 M0 시스템을 디자인스타트를 통해 제공했다. 수백 명 이상의 임베디드 개발자와 스타트업, OEM 업체들이 ARM의 협업 생태계에 참여하고 있다.

IoT, 지능형, 커넥티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임베디드 프로세스 기술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디자인스타트 프로그램에 여러 가지 개선점을 추가했다.

우선 M3에 대한 액세스를 추가했다. M0에 대한 액세스를 유지해 광범위한 스마트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도록 했다. 선행 라이선스 및 평가 비용을 제거해서 리스크가 낮은 성공 기반의 로열티 모델을 제공한다.

즉시 무료 다운로드와 평가 및 프로토타입 개발이 가능한 한층 더 간소화되고 신속한 IP 액세스를제공해 수일 내로 CPU 상용화 개발 착수가 가능하다. 검증된 서브시스템과 시스템 IP인 ARM 코어링크(CoreLink) SDK-100에 대한 온라인 액세스를 통해 생산소요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개발자의 생산성 10배 증가시키기 위한 CoreLink SSE-050 서브시스템과 검증된 엠베드(mbed) OS를 지원한다. ARM과 ARM의 인증을 받은 반도체 설계 파트너가 제공하는 설계 지원 서비스를 통해 단순히칩만 원하는 업체들도 커스텀 SoC 이점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200억개 이상의 반도체 칩이 M0와 M3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다. 절반 가량이 불과 몇 년 사이에 출하됐다. 예를 들어, M0 프로세서는 사람의 머리카락 단면에 장착할 수 있는 초소형 크기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RM IoT 강화, M3 라이선스 무료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